[오늘의 주요뉴스]

크랜베리, 항생제 내성 억제 효과 증명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맛이 상큼한 크랜베리(Cranberry)가 건강에 좋다는 건 어느 정도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플라보노이드와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이 풍부해 심장, 위, 비뇨기 등에서 항산화·항균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크랜베리가, 세계 공중 보건의 최대 위협으로 부상한 '항생제 내성(AMR; Anti-Microbial Resistance)'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도 있음을 시사하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크랜베리 추출물이 항생제의 투과 효과를 높이고, 병원균의 내성 획득을 차단한다는 것이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주항 인근 해상서 합동훈련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29일 오후 2시 30분 제주항 인근 해상에서 '여객기 해상불시착 사고 대비 수색구조 민·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윈드시어로 추진력을 상실한 여객기가 해상에 불시착했다는 훈련 메시지가 제주공항 접근관제소에서 제주해경 상황실로 전파되면서 시작했다. 신고를 받은 해경은 인근에서 조업하는 어선에 구조협조를 요청하고 경비함정과 관공선, 일반어선 등 13척과 헬기 등을 사고 해상에 급파했다.

천관산 동백숲 탐방로, 쾌적한 환경 조성 추진

[천관산 전경/영암국유림관리소 제공]
[천관산 전경/영암국유림관리소 제공]

영암국유림관리소는 장흥군 천관산 동백숲 탐방로를 정비한다고 29일 밝혔다.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으로 지정·관리되고 있는 천관산 동백숲의 생태계 보전 강화와 쾌적한 탐방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1억원을 들여 목재 데크 및 야자 매트, 돌계단 등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이용해 산림생물다양성 기능을 유지·증진·보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