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분다’ 감우성, 김하늘이 첫 방송부터 독보적인 시너지로 공감과 감성의 바람을 일으켰다.

JTBC 새 월화드라마 ‘바람이 분다’(연출 정정화·김보경, 극본 황주하, 제작 드라마하우스·소금빛미디어)가 27일 호평 속에 첫 방송됐다.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멜로 장인’ 감우성과 김하늘의 호흡은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다. 뜨겁게 사랑했지만 차갑게 식어버린 권태기 부부 도훈(감우성 분)과 수진(김하늘 분)의 일상을 있는 그대로 녹여내며 현실 공감을 자아냈다. 이유도 모른 채 멀어져 가는 도훈과 수진의 감정선을 세밀하게 그려낸 두 배우의 힘 있는 연기는 명불허전이었다.

사진제공 = JTBC 월화드라마 ‘바람이 분다’ 1회 방송캡쳐
사진제공 = JTBC 월화드라마 ‘바람이 분다’ 1회 방송캡쳐

‘바람이 분다’는 소박하고 아름다운 일상을 꿈꾸며 결혼한 도훈과 수진의 전쟁 같은 하루로 문을 열었다. 서로가 전부였던 행복한 커플은 어느덧 사소한 말 한마디에도 날을 세우는 5년 차 권태기 부부가 됐다.

꿈을 응원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작은 상처에도 호들갑을 떨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서로의 아픔에 무심해져 갔다. 그런 두 사람에게도 전환점이 찾아왔다. 임신 테스트기에 두 줄이 뜬 것. 아이가 생기고 변화가 찾아온다면 권태기를 극복할 수 있을 거라는 수진의 기대와 달리 병원에서는 임신이 아닌 유산을 진단했다.

위로하고 보듬어야 할 상황에서도 도훈과 수진은 서로를 날카롭게 상처 냈다. 하지만 수진은 권태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시 아이를 갖기로 결심했다.

언제나 수진의 의사를 중요하게 여겼던 도훈은 예상과 달리 “애 있으면 안 싸우고 권태기에도 애정이 샘솟느냐”라며 반대했다. 수진 역시 이번만큼은 양보하지 않았다. 최후통첩과 함께 고민의 시간을 줬지만 도훈의 답은 정관수술이었다. 한결같은 사랑을 주던 도훈은 이제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았다.

충격을 받고 폭발한 수진은 이혼을 선언했지만, 그 역시 생각처럼 쉽지는 않았다. 아이 거부는 이혼 사유가 될 수 없었던 것. 이혼도 아이도 싫다는 도훈과 수진의 감정의 골은 점점 깊어졌다. 결국 수진은 도훈에게 “나 오늘부터 바람피울 거야”라고 선전 포고하며 가장 도발적이고 발칙한 엔딩을 선사했다.

시청자 반응도 뜨거웠다. “오랜만에 믿고 볼 멜로 드라마 탄생했다”, “역시 멜로 장인 감우성, 김하늘의 감성은 최고다”, “연기 대박, 너무 리얼해서 진짜 현실 부부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았다”, “도훈에게 무언가 비밀이 있는 것 같다. 숨겨진 이야기가 궁금하다”, “깊은 감성 기대했는데 예상치 못한 웃음까지 기대 그 이상”, “바람 선언 충격 엔딩이라니 2화를 안 볼 수가 없다”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한편, 바람을 피우겠다는 수진의 충격 선언으로 궁금증을 높인 ‘바람이 분다’ 2회는 오늘(28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