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5월 2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행안부 ‘정보지식인 퀴즈 대회’ 개최
: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행정안전부 소속 전 직원이 참여하는 정보지식인 퀴즈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 및 지능 정보화시대에 대비하여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인식을 고양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업무용 정보시스템 활용방법, 정보화 관련 규정 등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 해양수산부
- 우리 어묵의 새로운 영문 이름을 지어주세요!
: 5월 27일(월)부터 7월 19일(금)까지 ‘어묵 영문명 공모전’을 개최한다. 기존 어묵 영문명인 ‘피시케이크(Fish cake)’는 우리 어묵의 맛과 특성을 떠올리기가 어려워 새로운 영문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업계 등에서 제기되어 왔다. 공모전에는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27일부터 7월 19일까지 공모전 공식 누리집과 케이피시 공식 누리집에서 응모하면 된다.

● 환경부
- 수도권청, '푸르미·맑음이'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 5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세먼지 대응 요령 및 대중교통 이용 등 대기환경을 개선하는 관련 주제를 포함한 총 4종의 이모티콘을 1묶음(세트)으로 접수 가능하며, gif 파일과 png 파일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은 6월 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공모전 운영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 붉은불개미 유입 방지를 위한 국경검역 강화
: 지난 4.24일과 5.20일 중국으로부터 수입된 조경용 석재적재 컨테이너 내부에서 붉은불개미가 연이어 발견됨에 따라 중국산 조경용 석재에 대한 검역을 강화하여 시행한다. 다만, 중국산 조경용 석재에 대한 전체 개장검사로 인한 민원불편 해소를 위해 화주가 자진하여 소독하도록 하고, 수용할 경우 소독 후 기존 방식대로 표본추출 검사를 실시한다.

● 기획재정부
-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복권 판매점 추가 모집 결정
: 온라인 복권 판매점의 감소, 법인판매점 계약 종료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하여 온라인복권(로또) 판매점을 추가 모집하기로 의결했다. 모집대상은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30조에서 정한 우선계약대상자를 중심(70%)으로 하되,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강화, 확대하기 위하여 차상위계층까지 참여(30%)를 허용한다.

● 국방부
- 을지태극연습(5.27.~5.30.)실시
: 5월27일부터 30일까지 범정부 차원에서 실시하는 2019년 을지태극연습에 참가한다. 1부 국가위기대응연습은 5월27일부터 28일 16시까지, 2부 전시 대비연습은 5월 28일 16시부터 30일까지 한측 단독 지휘소연습(CPX)을 실시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