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北외무성 “美, 태도변화 촉구”

[사진/연합뉴스제공]
[사진/연합뉴스제공]

북한 외무성은 24일 "미국이 지금의 계산법을 접고 새로운 계산법을 가지고 나오지 않는 이상 조미(북미)대화는 언제 가도 재개될 수 없으며 핵문제 해결 전망도 그만큼 요원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외무성 대변인은 이날 조선중앙통신 기자와 문답에서 "미국은 현실을 바로 보고 대화하는 법, 협상하는 법을 새로 배우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촉구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한국 여자하키, 인도와 3차 평가전서 승리

한국 여자하키 대표팀이 인도와 세 차례 평가전을 1승 2패로 마무리했다. 세계 랭킹 11위 한국은 24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열린 인도(9위)와 평가전에서 4-0으로 이겼다. 같은 장소에서 열린 20일 1차전에서 인도에 1-2로 패한 우리나라는 22일 2차전에서도 같은 점수로 졌다. 우리나라는 3차전에서 1쿼터를 0-0으로 마쳤지만 2쿼터에 한 골을 넣었고 3쿼터에 두 골을 더 터뜨리며 설욕전을 펼쳤다.

쿠데타 5년 만에 태국 의회 문 열어

[사진/연합뉴스제공]
[사진/연합뉴스제공]

2014년 군부 쿠데타 이후 약 5년 만에 태국 의회가 24일 다시 문을 열었다. 3월 24일 총선이 실시된 지 두 달 만이다. 외신에 따르면 수티다 왕비와 함께 개회식을 주재한 마하 와치랄롱꼰 태국 국왕은 연설에서 각 의원의 행동은 국가 안보와 국민의 행복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의정 활동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전날 헌법재판소에 의해 하원의원직을 정지당한 타나톤 중룽르앙낏 퓨처포워드당 대표도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