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국기와 깃발’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국기 앞에 묵념하는 꿈
국기 앞에 묵념하는 꿈은 사회와 국가를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치고 영예로운 뜻을 펼치게 됨을 의미한다. 이념, 사상, 명예, 봉사, 승리, 권리 등이 있다.

2. 태극기가 대문 위에 펄럭이는 꿈
집 대문 위에 태극기가 펄럭거리는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다는 의미다. 그리고 조만간 기쁜 소식이 들려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3. 국기를 산봉우리에 꽂는 꿈
군인은 세계에 군사력을 과시하여 국위를 선양하고, 운동선수는 결승전에서 승리하여 스타가 되고, 사업가는 새로운 기술혁신으로 신상품을 개발하여 국제시장을 점유하는 꿈으로 자신이 일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4. 국기가 하늘 위로 넓게 펼쳐진 꿈
국기가 하늘 위로 넓게 펼쳐진 꿈은 우리나라에 좋은 징조가 보이거나 국가 발전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으며 국위선양, 사업 발전, 부귀공명, 입신출세, 정보산업, 광고효과, 명예,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 취득, 성공, 승리 등의 의미가 있다.

5.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국기를 들고 만세를 부르는 꿈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장소에서 국기를 들고 만세를 부르는 꿈은 실제로 자신이 대중 속에서 연설을 하게 되거나 민중의 스타가 된다는 의미다. 또한 기분이 상쾌하고 자신의 마음대로 소원을 성취하게 된다.

6. 국기를 게양하는 꿈
많은 재산과 높은 지위를 얻어 공을 세우며 입신출세하게 된다. 특히 운동선수에게는 대길한 길운이라고 할 수 있다. 군, 검, 관직 공무원은 승진을 하거나 상 또는 훈장을 받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국기와 깃발’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