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보수단체인 대북전단보내기국민연합이 25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입구에서 대북전단을 살포하기로 예고하면서 여야, 개성공단 기업인, 주민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대북전단 살포는 실정법 위반 여부를 떠나 남북관계와 현지 주민의 안전문제, 국민정서 등 주변 상황을 고려해 행동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한 뒤 "전단 살포가 남북관계에 미치는 영향과 접경지역 주민의 안전을 고려해야 하며, 남북대화와 교류의 물꼬를 트기 위해 자제해야 한다는 국민적 여론도 주의깊게 살펴봐야 한다"며 "이런 여러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단 살포를 결정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연합뉴스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도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대북전단 살포는 정부가 직접 나서서 막아야한다"고 주장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허영일 부대변인 역시 "지난 2년간 총리실에서 대북전단살포 4개 단체에 2억원을 지원해온 것으로 밝혀졌다"며 "사실상 정부가 국민의 세금으로 대북전단살포를 배후에서 조종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하며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비난했다.

한편 개성공단 입주 기업인 250명은 오늘(25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입구에서 보수단체의 대북전단 살포 중단을 촉구했다.

이들은 "남북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에 군사적 갈등을 첨예하게 고조시키는 대북전단 살포 중단을 호소한다"고 밝히며, "대북전단 살포는 접경지역의 주민과 개성공단의 생존을 위태롭게 하고 평화와 남북간 화해를 바라는 다수 국민의 우려와 불안을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파주시민과 시민단체 회원 30여명은 대북전단 회원들이 타고 온 차를 가로 막았고, 민통선 근처에 거주하는 주민 20여명은 전단 살포를 막기 위해 트랙터 10대를 끌고 나와 격렬히 항의했다. 북한에 사업장을 둔 남북경협경제인연합회 회원들도 전단 살포를 중단해줄 것을 호소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