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염식 반찬] 식이섬유가 풍부한 단호박으로 '소고기단호박조림' 만들기 [간편레시피]
[저염식 반찬] 식이섬유가 풍부한 단호박으로 '소고기단호박조림' 만들기 [간편레시피]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9.05.17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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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한성현] 음식 중 가장 맛있는 조합이 '단짠단짠'(단 것을 먹으면 짠 음식을 먹고 싶다는 뜻의 신조어)이라고 한다. 하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관리를 위한다면 맵고, 짠 음식을 조금은 멀리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풍부한 당질과 영양분에 비해 열량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단호박을 사용해 '소고기단호박조림'을 만들어보자!

간편 저염식 밥반찬 - 소고기단호박조림

재료 
소고기 60g, 단호박 40g, 원당 반 숟가락, 저염간장 반 숟가락, 매실액 반 숟가락

소고기단호박조림 만들기

1. 키친타올로 소고기의 핏물을 제거한다.
2. 손질한 단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끓는 물에 단호박과 소고기를 넣는다.
4. 매실액 반 숟가락, 저염간장 반 숟가락을 넣는다.

5. 원당 반 숟가락을 넣는다.

6. 냄비 뚜껑을 닫고 재료를 익힌 후 약불로 졸인다.

* 촬영협조/자문 - 프리미엄 수제이유식 까꿍디미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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