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모든 사람은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보험갱신 시기가 다가오면 이번엔 납부할 자동차보험료가 얼마일까 고민일 수밖에 없다. 자동차를 유지하는 비중에 매년 납입하는 자동차보험료는 상당부분 차지하기 때문이다.

최근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으로 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하는 인구가 늘고 있는 추세다. 자동차를 구매 후 매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하여 가입한 K씨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여 약 15%정도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후로 매년 자동차보험을 가입 할 때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애용한다고 한다.

 

많은 네티즌들이 자동차보험료가 각 보험사별로 많게는 20%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알고부터 보험 비교이트를 이용하는 인구는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하여 각 보험사별로 꼭 보험료비교표를 받아보고 검토 후에 보험가입을 하는 것이 불필요한 보험료를 아끼는 방법이다.

다음은 자동차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다.

◈ 차량 운전자 선정을 최소한으로 하자

자동차보험료는 운전자에게 딱 맞춰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최적의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운전자 연령은 높을수록 저렴하고 낮을수록 보험료가 비싸다. 운전자 범위도 주로 사용하는 최소한으로 맞추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1인한정 또는 1인외에 1인한정등 주로 운전하는 사람만을 선택하면 보다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http://me2.do/5eANvqnb )를 적극 활용하자

보험료 자율화 이후로 각 보험사별로 인하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보험료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는 편이므로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비교해보지 않고 가입한다면 불필요한 보험료를 더 내고 보험을 가입할 경우가 생긴다. 사이트에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각 보험사별로 비교 견적표를 이메일 및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