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범준] 부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및 입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부천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차광남 회장과 한국주택관리연구원 한영화 연구원이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내용은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공동주택관리지원과 제도개선방향 ▲동별 대표자 자격 및 입주자대표회의 의결방법 ▲공동주택 주요 갈등 현황 및 아파트 분쟁해소를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사항 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교육을 통해 아파트 입주자들이 궁금해 하는 공동주택 노후급수관교체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시 공동주택과 이영만 과장에 따르면 부천시는 시민들이 녹물 없는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내년부터 1994. 4. 1. 이전 아연도강관 급수관이 설치된 주택에 대해 공사비용 및 이자차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공동주택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아파트 공동체를 이끌어가는 입주자대표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입주자대표회의의 역량을 높이고 주민 간 분쟁 해결 등 공동주택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입주자대표는 “아파트 운영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부족했던 법률 지식은 물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흡족해 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