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5월 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국민연금, 대체투자 개선 통해 수익률 높이는데 집중
: 대체투자는 운용여건 및 시장상황 등으로 인해 실제 집행이 투자 목표에 미달하고 있어 기금 전체 성과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기금위는 대체투자 투자 결정과정 간소화, 헤지펀드 투자 시 싱글펀드 방식 도입, 신규 대체투자 자산을 일정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투자하도록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 중소벤처기업부
- 25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제로페이 결제된다!
: 5월 5일(일)부터 대보유통에 위탁운영 중인 25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로페이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분기별(6월, 8월, 11월)로 지속적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결제사업자와도 협력하여 상품할인, 포인트 지급 등 소비자 유인을 위한 마케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종소벤처기업부 2
- 특성화시장, 전통시장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
: 전통시장을 변화시키는 대표사업으로 자리매김한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면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성화시장이 전통시장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구축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매년 고객, 매출이 10%이상 꾸준히 증가한 것이 전통시장 특성화를 촉진하는 주효한 원인으로 판단된다.

● 국토교통부
- 중국 가는 하늘 길, 더욱 편리하고 다양해진다
: 한-중국 간, 우리 국적 항공사의 여객노선 수가 기존 57개에서 66개로, 운항횟수도 주당 449회에서 588회로 대폭 증가하여, 항공 교통 이용자의 선택의 폭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지방에 거주하는 항공 소비자도 인천공항으로 가는 수고를 덜고 지방공항에서 직항편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중국을 방문할 수 있게 된다.

● 환경부
- 봄 제철음식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탐방 6선 공개
: 향토음식과 어울어진 탐방명소 6선은 강원권 ▲설악산 울산바위와 가자미물회·회국수 ▲오대산 전나무숲길과 봄나물 산채정식, 충청·전라권 ▲태안해안 신두리 해안사구와 게국지·박속밀국낙지탕 ▲변산반도 마실길과 바지락죽·바지락전, 경상권 ▲지리산 추성~비선담(3.9km) 탐방로와 옻순 산채비빔밥 ▲한려해상 이락사와 멸치쌈밥·멸치회무침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2018년 농가소득 10% 증가, 평균 42,066천 원
: 2018년 농가소득은 평균 42,066천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선제적 시장격리에 따른 쌀값 안정, 가축질병 대폭 감소 등으로 전년 대비 28.6% 증가했다. 농축산업의 스마트화 등으로 농가 고정자산이 전년 대비 10.1% 증가함에 따라 농가부채도 전년 대비 26.1% 증가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