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KT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20일 개최하는 ‘월드아이티쇼 2014’에 참가해 자사 ICT 역량을 기반으로 한 ‘융합’과 ‘연결’로 창조되는 ‘기가 코리아(GiGA KOREA)’를 선보인다.

KT 측은 최신식 ICT 기술로 이루어진 ‘기가 인프라(GiGA infra)’, ICT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가 인더스트리(GiGA industry)’. 이로써 새롭게 창조될 ‘기가 코리아’라는 스토리를 토대로 전시 아이템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기가 인프라’ 존에서는 1Gbps 인터넷과 300Mbps 속도의 ‘기가 LTE(GiGA LTE)’ 기술들이 소개된다. 또한 전 세계 국제 해저케이블의 80%를 운영하고 있는 KT의 ‘기가 서브마린(GiGA submarine)’ 등도 소개된다.

▲ '월드IT쇼 2014'에서 KT는 '기가 코리아'라는 전시 스토리를 주제로 개관에 나섰다.(출처/KT)

'기가 인더스트리 존'에서는 KT의 혁신적 ICT 인프라 역량들이 산업분야에 접목돼 최대한의 생산성을 보장하는 가운데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꾀할 수 있는 스마트한 산업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현재 IT분야 최대 화두인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배달차량의 운행정보와 음식물쓰레기 처리 현황 등 가게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하는 미래형 음식점 '기가 레스토랑'이 대표적이다.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에너지 사용량을 혁신적으로 줄인 '기가 에너지', KT의 다양한 기업 솔루션을 거래하는 '기가 마켓' 등이 자리하고 있는 이곳에선 활발한 사업적 협력 또한 진행될 전망이다.

'기가 코리아 존'에서는 행복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의 미래 모습들이 구현돼 있다. 저렴하고 간편한 유전병 치료를 가능케 한 클라우드 기반의 유전체 분석 기술과 전 세계인이 온라인 공간에 모여 간단한 게임을 통해 만드는 뇌 지도 프로젝트 '아이와이어'는 한층 건강해진 우리 삶을 보여준다.

이 밖에 재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LTE 기반 무전통신 서비스, 별도 통신망 없이 단말기 자체 신호만으로 조난자의 위치를 확인하는 'LTE D2D' 기술 등을 보여준다.

한편 KT는 WIS 2014 무대에서 빅뱅, 2NE1, 싸이 등 한류 스타들의 공연을 실사와 똑같은 입체 홀로그램 영상으로 재현하는 'K-LIVE' 관을 별도 부스로 운영한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