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2019년 4월 23일 화요일의 국내 정세

▶민주평화당
민주평화당, 전날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처리 안건에 "합의안에 동의"

민주평화당이 23일 의원총회를 열어 전날 여야 4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처리 안건에 "의총 결과 시대적 개혁을 위해 패스트트랙에 찬성한다고 의견을 모았다"라며 "다른 의견은 있었지만 합의안에 동의한다"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심판 회피하기 위한 악법, 총선 결과까지 조작하려 한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횡서 "우리는 당과 일 대 일 승부로는 도저히 승산이 없으니 2중대, 3중대, 4중대를 만들어 들러리를 세워 친문(친문재인) 총선연대를 하겠다는 것 아닌가"라며 "심판을 회피하기 위한 악법으로 총선 결과까지 조작하려고 하고 있다"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바른미래당
바른미래당, 패스트트랙 놓고 국민의당계 찬성파-바른정당계 반대파 충돌 

바른미래당이 23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패스트트랙 잠정 합의문에 대한 추인에 나섰지만 당 지도부 및 국민의당계를 중심으로 한 패스트트랙 찬성파와 바른정당계가 주축이 된 반대파 의원들이 부딪혔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한국당 설득하겠다, 민주당이 가장 많은 노력 할 것"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전날 여야 4당이 합의한 선거제 개혁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법안과 관련해 "(한국당을) 설득하겠다. 설득해서 선거법과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안을 여야가 원만하게 타협해 처리하도록 하고 그를 위해 민주당이 가장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며 자유한국당의 협상을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