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부모의 역할은 중요하다. 부모로 인해 주어지는 환경, 유전적 요인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직까지 부모의 성향 및 가정형편으로 인해 올바른 환경을 제공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

또 아동학대 피해 또한 증가하다 보니 피해를 당한 아동들 대부분이 신체적 및 정신적으로 큰 타격을 입어 우울증, 도벽 등의 심각한 징후까지 보이기도 한다. 국내에서는 이러한 아동들을 돕고자 아동 관련센터가 급증하고 있어서 최근 여러 부모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아이 성장 상태 점검을 확인하기 위해 아동 관련센터를 방문하기도 한다.

아이가 올바른 성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엄선해 체계적으로 아이의 성장을 돕는 센터가 있다. 바로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슈퍼키즈 성장센터’ 이다. ‘슈퍼키즈 성장센터‘ 이승혁 대표를 만나 남다른 아동 철학과 현 시점에서 꼭 필요한 성장 프로그램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어 보았다.

▲ ‘슈퍼키즈 성장센터‘ 이승혁 대표

Q. 슈퍼키즈 성장센터는 어떤 곳인가

A. 안녕하세요.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슈퍼키즈 성장센터‘ 이승혁 대표 입니다. 저희 ‘슈퍼키즈 성장센터’는 아이들이 아무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는 곳이며 여러 가지 활동으로 성장기 아이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입니다.

슈퍼키즈는 8년간의 유아체육 및 방문체육 문화센터 수업으로 입지를 다져왔으며 이번 성장센터를 오픈하면서 성장관리, 파파오감, 치어리딩, 슈퍼점핑, 키즈요가, 키즈발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타 아동발달센터와 비교 시 슈퍼키즈 성장센터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다면

A. 우선 센터에 방문하는 아이들은 상주하는 물리치료사들을 통해 한 달에 한 번씩 성장발달을 체크 하며 물리치료사들에 코맨트와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 하는 곳 입니다. 그리고 한반에 같은 나이에 10명 정원으로 구성된 클라스로 일본 요꼬미네 체육을 참고하였고 한국아이들에 발육기준을 통한 슈퍼키즈 만에 수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각 프로그램 마다 강의실이 다르며 프로그램에 맞는 기구들을 준비하고 최대한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있다 갈수 있도록 각 강의실에 공기청정기를 배치하였고 인테리어 역시 본드사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 ‘슈퍼키즈 성장센터‘ 쾌적한 실내 모습

Q. 대표 운영자로써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세상에 모든 아이들이 행복으로 향하는 첫걸음에 든든한 버팀목을 만들어 나가는 기업, 웃고 떠들며 즐겁게 아이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기업, 아이존중 변화지향 평생친구, 이 3가지가 저의 가치관이자 철학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지금까지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음, 여러 가지 사례가 기억나지만 하체가 많이 약해서 센터에 등록했던 아이가 있었는데 20분가량 수업을 진행하면 다리에 힘이 풀려 수업을 못했던 아이가 50분 수업을 다 채웠을 때 너무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집중을 많이 못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5분에 한 번씩 엄마를 찾고 5분 이상 프로그램을 집중을 못했는데 여러 활동을 통해 집중력이 30분정도로 늘어났을 때 아이에 어머니가 와서 고맙다고 했을 때 너무 뿌듯했습니다.

Q. ‘슈퍼키즈 성장센터‘ 의 평소 다른 활동이 있나

A. 다른 것 보다 직원들과 다 같이 봉사활동을 합니다. 보육원에 재능기부를 하여 조금이라도 많은 아이들이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현재의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가 있다면

A. 8년간에 유아체육 방문체육 문화센터 경험을 살려 전공했던 물리치료와 연계하여 현재의 슈퍼키즈 성장센터 시스템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A.어린이집 및 유치원 오전특별활동 중단으로 인한 아이들의 특별활동 제한과 미세먼지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유롭게 할수 없는 상황에서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의 교육이 절실해지고 있는 현재에 저희 슈퍼키즈는 복합적인 유아 문화센터 성장센터로써 더욱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지금은 수원 동탄과 전주에 있는 센터로 끝날 것이 아니라 전국적 직영 체인망을 확대하고 통합유아성장 시스템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게 노력 할 것입니다.

▲ “슈퍼키즈 성장센터” 단체 모습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아이를 키우는 어머님들 그리고 아버님들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항상 같이 옆에서 도와주는 저희 슈퍼키즈 성장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