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SK케미칼, 가습기살균제 유해성 연구자료 숨겨

[홍지호 전 SK케미칼 대표/연합뉴스 제공]
[홍지호 전 SK케미칼 대표/연합뉴스 제공]

SK케미칼이 가습기 살균제 관련 자료를 숨기다가 환경부로부터 고발당했다. 올해 검찰 수사 과정에서 가습기 살균제의 유해성 연구자료 일부를 제출한 SK케미칼이 지난해 이뤄진 환경부 현장조사 땐 관련 자료를 갖고 있지 않다며 제출하지 않은 사실이 들통난 데 따른 것이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환경부는 지난 12일 가습기 살균제 피해구제를 위한 특별법 위반 혐의로 SK케미칼·SK이노베이션 법인과 직원들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권순정 부장검사)는 이달 초 박철(53) SK케미칼 부사장을 증거인멸 혐의로 구속기소한 뒤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장애인의날,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20일 장애인의날을 맞아 장애인 콜택시 무료 운행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단은 20일 0시부터 자정까지 24시간 동안 장애인 콜택시를 무료로 운행한다. 장애인 콜택시는 1·2급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과 기타 1·2급 휠체어 이용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다. 3급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 임신부들도 병원 진료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세계태권도한마당, 7월 말 평창서 열릴 예정

[2018 제주 세계태권도한마당 장면/국기원 제공]
[2018 제주 세계태권도한마당 장면/국기원 제공]

올해 세계태권도한마당은 강원도 평창군에서 열린다. 국기원은 18일 "2019 세계태권도한마당을 오는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닷새간 평창군에 있는 용평돔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평창군(강원도)이 8억원, 국기원이 3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한마당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국기원이 매년 개최하는 한마당은 각종 위력격파, 시범, 품새, 태권체조 등의 경연을 통해 태권도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추구하는 지구촌 태권도 가족의 축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