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제주 영리병원 개설허가 취소 결정

[녹지국제병원 개설 허가 취소 발표/연합뉴스 제공]
[녹지국제병원 개설 허가 취소 발표/연합뉴스 제공]

국내 첫 영리병원으로 추진된 제주 녹지국제병원 개설허가가 취소되면서 의료계 내에서는 안도와 아쉬움의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17일 제주도는 녹지국제병원의 병원개설이 이뤄지지 않은 데 대해 정당한 사유가 없다며 조건부 개설허가를 취소했다. 영리병원이 개설 허가가 취소되자 토지를 제공한 지역주민들은 제주헬스케어타운 추가 공사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아시아 허들 여제 정혜림, 아시아선수권 2연패 도전

'아시아 허들 여제' 정혜림(32·광주광역시청)이 아시아육상선수권 2연패에 도전한다. 아시아육상연맹은 21일부터 24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제23회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를 연다. 한국에서는 22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가장 눈에 띄는 이름은 정혜림이다. 정혜림은 2017년 인도 부바네스와르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 여자 100m허들에서 13초16으로 우승했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13초20으로 금메달을 목에 건 정혜림은 또 한 번 우승을 노리고 출발선에 선다.

갤럭시 폴드 출시 임박, 스펙 공개

[갤럭시 폴드 소개하는 삼성전자 고동진 IM부문장/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폴드 소개하는 삼성전자 고동진 IM부문장/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다음 달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국내 출시를 앞두고 두께, 무게, 배터리 등 베일에 싸였던 상세 스펙을 공개했다. 휴대하기 쉬우려면 최대한 얇고, 가벼워야 하기 때문에 두께, 무게 등은 특히 관심을 모았던 사양이다. 16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는 접었을 때 얇은 부분은 15.5mm, 두꺼운 부분은 17mm로, 벌어진 틈이 1.5mm 내외다. 펼쳤을 때는 두께가 6.9mm, 힌지 부분 프레임까지 포함하면 7.5mm다. 삼성전자는 15일 갤럭시 폴드 출시를 앞두고 세계적인 댄스 아티스트 에이미 가드너(Amy Gardner)가 '접힘'과 '펼침'을 형상화한 춤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