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을 알리는 하나의 언어가 된 벚꽃. 겨우내 잠잠해 있던 아름다운 풍경들이 하나씩 모습을 비추는 봄이 다가오면 다양한 벚꽃축제들이 우리의 주말을 풍요롭게 해준다.

벚꽃 축제의 이름에 걸맞게 온통 반짝 빛나는 벚꽃들은 언제나 우리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아름다운 벚꽃의 계절 봄. 최근  낮에는 벚꽃, 밤에는 루나파크로 봄의 장관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는 서울랜드의 벚꽃 축제를 감상하기 위하여 연인과 가족, 친구들과 함께 수많은 사람들이 서울랜드로 발길을 향하고 있다.

벚꽃 명소로 유명한 서울랜드는 청계산을 등지고 펼쳐진 벚꽃길이 장관이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사진 명소로도 유명하다.

특히 벚꽃과 함께 스릴 있는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어, 벚꽃 사이에서 다양한 감정들을 느낄 수가 있다.  50m높이에서 활강하는 놀이기구 ‘스카이엑스’를 타면 벚꽃 속으로 날아가며 마치 벚꽃의 세상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질주하는 롤러코스터 ‘블랙홀 2000’을 타고 얼굴 가까이 스쳐 가는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서울랜드는 벚꽃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인 11일부터 약 열흘 간 절정을 이루는 꽃 들과 함께 놀이기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벚꽃 나들이가 제격인 명소이다.

더불어 서울랜드에서는 벚꽃축제기간동안 특별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랜드의  대표 캐릭터인 다롱이와 지구별 친구들이 꾸미는 신나는 파티 판타지 카니발_'판타블러스,' 천방지축 서울랜드 캐릭터 머털이가 펼치는 리얼코믹 로드쇼 머털이의 삼천리 무림학교, 마술사 비탈리가 보여주는 신기한 요리 마술 퍼니 쿠킹 매직쇼, 화려한 묘기로 새롭게 선보이는 신나는 로드 서커스 공연 페인터's서커스,  브라스밴드와 뮤지션이 함께 하는 라이브 뮤직로드쇼 가 벚꽃 축제기간 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인싸 탈주범과 열혈 서울랜드 수호대가 펼치는 댄스 배틀 경찰과 도둑! 쫓고 쫓기는 댄스 BIC매치, 멋진 퍼포먼스와 라이브음악이 있는 서울랜드 밴드 또한 서울랜드를 찾은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서울랜드 벚꽃축제에서는 밤에는 색다른 묘미를 즐길 수 있다. 빛이 사라진 밤이 되면, 어두운 밤을 수 놓을  화려한 빛이 가득한 루나파크가 펼쳐진다.

국내 최대 규모의 빛 축제인 '루나파크'는 오픈 이후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아름다운 봄의 밤을 책임질 봄나들이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서울랜드의 봄의 따스한 밤에만 즐길 수 있는 루나파크는 다양한 스토리로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루나파크 동안 펼져지는 '뮤직 라이트 플래닛' 공연은 국내 최대이자 최초인 레이저, 3D 프로젝션 맵핑 등이 어우러진 환성적인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공연으로 트렌디한 EDM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뮤직 라이트 플래닛은 공연이 끝난 뒤에는 국내 유명 DJ와 함께 하는 '루나파크 EDM 스테이지' 공연이 이어져 2030 세대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롤러코스터 기둥을 활용한 '메가 홀로그램쇼' 와 지구별에서부터 폭포처럼 쏟아지는 450,000 채널의 디지털 LED가 '루나레이크'가 밤이 줄 수 있는 환상적인 시간을 제공한다.

아름다운 봄날의 하루. 벚꽃 축제가 열리는 서울랜드에서라면 낮에는 벚꽃을 즐기고, 밤에는 루나파크로 완벽한 봄의 나들이를 완성할 수 있다. 벚꽃 축제와 루나파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