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고의 수영장을 갖춘 특급 호텔을 이제 국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요즘 젊은 층은 멋진 수영장을 가진 호텔에서 다양한 모임이나 이벤트를 즐기는데, 한 여름에 탁 트인 수영장에서 음악을 듣거나 썬텐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휴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수영장이 그 호텔을 선택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전 세계적으로 훌륭한 수영장을 갖춘 호텔을 살펴보면 먼저 W 홍콩 웻 덱(Wet Deck)이 있다. 76층 꼭대기에 위치한 수영장은 가오룽 반도와 홍콩 섬 항구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며, 특히 여름에는 최고의 디제이들을 불러 트렌디한 파티를 열기도 한다.

▲ 제주성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 이미지

그 다음으로는 마리나배이샌즈 호텔이 있다. 호텔을 넘어 하나의 관광 명소처럼 되어버린 이 호텔은 현지에서 가장 비싼 호텔로, 총 2,561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으며 쌍용건설이 지은 것으로 국내에 유명하다. 이 호텔의 가치를 높이는 것들 중 가장 큰 것은 바로 경이로운 인피니티 폴이다. 싱가포르의 마천루처럼 수영장에서 도시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는 홍콩 페닌슐라 호텔이 있다.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호텔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 호텔은 수영장에 로마네스크 양식을 차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야외 수영장에서 홍콩을 내려다볼 수도 있다.

글로벌 경쟁시대를 맞아 국내 특급 호텔 또한 '자기 색 찾기'에 나서 최근 워커힐, JW 메리어트, 신라호텔 등이 리모델링을 마쳤다.

W 워커힐 호텔은 부티크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해 여러 타입의 객실을 갖추고, 모든 객실에서 커다란 창을 통해 한강과 아차산 조망을 가능하도록 했다. 더플라자 호텔은 7가지 컨셉으로의 전면 개편을 통해 객실을 단장했으며 별관에 실내 수영장을 마련해 객실 이용객들로 하여금 무료로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 가운데, 고급 수영장 시설을 갖춘 호텔을 이제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제주도 성산일출봉 인근에 들어설 예정인 '제주성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이 상품 차별화 전략을 통해 제주에서는 유일하게 싱가포르 마리나배이샌즈 호텔과 같은 옥상 스카이 풀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이다.

제주성산 라마다 호텔은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제주도의 장관을 수영장에서 보다 드라마틱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겠다는 방침이다.

제주성산 라마다 호텔의 주변에는 올해에도 최단기간 200만 명을 돌파한 성산일출봉을 비롯해, 연 약 15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섭지코지와 우도 및 올레길이 가깝다. 또 관광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연 1백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아시아 최대 아쿠아플라넷 제주, 우도와 전남 장흥을 연결하는 성산항 등이 인접해 있다.

특히 성산항은 장흥 노력항과 성산항 사이의 이용객만 100만 명이 넘으며, 제주에서는 3개뿐인 면세점도 위치해 있다. 또한, 추후 총 138만㎡의 부지에 요트 300척이 정박할 수 있는 계류장이 예정인 오션마리나시티가 개발되면 더욱 많은 관광수요와 대규모 개발에 따른 자산가치 상승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에 앞서 세계 66개국 7,380개의 호텔을 보유한 세계 최고의 윈덤호텔그룹은 세계 7대 자연유산으로 선정된 성산일출봉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이 일대에 라마다 호텔을 건립을 추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9월 19일 기공식을 갖고 10월 14일 그랜드 오픈 예정인 제주성산 라마다 호텔은 '윈덤그룹이 먼저 선택한 호텔'이라는 프리미엄 외에도 제주 수익형 호텔로는 최초로 1 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하고, 수익성을 인정 받아 공사비용을 100% 확보한 상태에서 분양해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또한, 옥상 수영장 외에도 전 객실에 테라스를 설치해 제주의 자연을 보다 가깝고 풍요롭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휘트니스센터, 비즈니스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풍족하게 갖췄다.

투자 여건도 좋다. 투자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장 인기 있는 소형 평형 위주로 객실을 구성했으며, 실투자금 대비 연 11% 확정수익률을 보장하고 중도금 50% 무이자 융자가 가능하다. 계약자에게는 객실 무료이용권 年 10일, 무료항공권 年 2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서초동 및 대구 봉산동에 위치해 있다.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서울은 02-557-0045, 대구 지역은 053-253-00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