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미교가 소속사와 계약 분쟁에 휘말리며 누리꾼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미교는 부당한 대우와 정산을 문제로 소속사 측에 내용증명을 보내 전속계약을 해지했다는 입장을 드러낸 것.

미교는 지난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소속사 제이지스타와의 계약 관계를 설명하며 자신의 입장을 표명해 눈길을 모았다.

미교는 “2018년1월 제이지스타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동해오다 회사의 부당한 대우와 정산 문제를 이유로 2018.11.20 내용증명을 통해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발송하였고, 제이지스타는 2018.12.3. 저의 전속계약위반을 이유로 내용증명을 통해 전속계약 해지한다는 내용의 내용증명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이지스타나 저는 모두 계약해지 의사를 확인한바 있고 제이지스타의 주장에 의하더라도 계약해지로 계약의 효력은 없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계약과 관련해 제약이 없고 저의 가수 활동에는 문제가 없는 상황에서 제이지스타가 언론을 통해 가수활동을 문제를 삼는 것은 이해할 수 없고 부정확한 내용으로 제 이미지가 실추되는 것 같아 유감을 표현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회사와 본인 모두 계약은 이미 종료된 상태라는 점에 대하여는 이견이 없는 상태이고 계약 기간 내 서로 간의 문제(손해배상 등)는 현재 소송 진행 중으로 법원의 판결로 진실을 가리면 될 문제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다른 회사와 손을 잡고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는 일각의 보도에 대해서는 “그 어느 회사와도 손을 잡고 있지 않은 상태임을 확실히 말씀드리며, 기사에서 언급하신 곳은 제 음원 유통만 담당하는 곳”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이지스타는 전속 계약 해지와 관련한 분쟁을 진행 중인 사실을 알리며 “미교의 가수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이런 결과를 초래해 안타깝다”고 밝혀 관심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