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호박즙이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 발견으로 인해 논란이 일자 환불 조치를 한다고 밝혀 이목을 모으고 있다.

지난 3일 임블리 임지현 상무는 자신의 SNS에 "블리님들께 알려드립니다"라는 장문의 글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 임지현 상무는 "오늘 오전 긴급으로 김재식박사님 측과 회의하여 알려드립니다. 어제 블리님께서 임블리사이트에서 4개월전에 임블리호박즙을 3박스 구매하셨고, 어제 호박즙 입구에서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있다는 인입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후 블리님들께 안내를 드려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여 하루가 걸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재식 박사님께서 확인결과 김재식 박사님 호박즙에서도 이런경우가 지금까지 생산을 하시고 판매를 하시면서 약 2건이 발생되었고, 호박즙을 생산하는 스파우트 파우치의 입구를 기계가 잠구는 과정중에 덜 잠기는 경우가 수십만건중 한두건정도 생길수 있는 오류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유통및 보관중 공기에 노출되고 공기중에 떠도는 균이 방부제없는 호박즙과 접촉되어 만나 곰팡이가 발생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유통및 보관상에서 공기와 만나 생기는 부분이라 100% 생기는것은 아니고 이렇게 발생할수 있는 경우의 수가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약 1년동안 몇 백만팩을 생산하며 판매를 하였고 확률로는 아주 적은 확률이라 하시지만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식품이고 블리님들이 드시는 제품이기에 정확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저희가 아무리 적은 확률이라 하더라도 이런 가능성을 알게된 이상 현재로써 판매를 안하는게 맞다고 판단하여 결정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어제 판매된 28차분에 대해서는 모두 환불해드릴 예정이며, 이부분 널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곰팡이균이 발생되면 마시면서 느낄수 있는 부분이라 문제없이 드셨던 블리님들께서는 걱정안하셔도 되며, 저또한 매일 아침 마셨답니다. 또한 만약 혹시라도 남아있는 호박즙을 먹기가 불안하시다면 cs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문제가 없더라도 모두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다시한번 블리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호박즙은 용기변경등 개선방법을 확실하게 체크하기 전까지는 우선 생산을 보류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또 다른 글에서 임지현 상무는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어제 판매된 28차 호박즙에 대해서 걱정하실것 같아 전체환불을 결정하였는데, 그대로 배송받고싶다 하시는 블리님들이 계셔서 안내드립니다. 어제 구매하신 블리님들께서 배송받길 원하신다면 cs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안내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일이내 남겨주시고 연락없으신 블리님들은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구매하셨는데 문제는 없지만 남아있는것이 먹기 불안하다하시면 그것도 환불해드리오니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말을 남겼다.

한편, 임블리 호박즙은 '김재식박사와 임블리의 호박씨까지 추출한 리얼 호박즙'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됐다. 미분쇄효소공법, 저온 착즙 공법으로 설탕, 향료, 색소,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임블리 호박즙은 현재 28차까지 판매됐으며 1인 2박스로 구매를 한정시킬 만큼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