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서울 자사고들, 재지정평가 거부 재확인

자사고 재지정 평가 거부 (연합뉴스 제공)
자사고 재지정 평가 거부 (연합뉴스 제공)

서울 자율형사립고(자사고)들이 재지정 평가(운영성과평가)거부 입장을 재확인했다. 서울자사고교장연합회는 1일 오후 종로구 동성고등학교에서 '평가지표 부당성 설명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금 평가지표로는 평가를 받을 수 없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자사고학부모연합회 소속 학부모들도 대거 자리해 교장들의 발언에 박수를 보냈다. 연합회는 "교육청이 밀어붙이기식 행보를 계속한다"면서 "교육청이 평가지표를 합리적으로 개선할 의지를 보이지 않는 한 (앞으로) 평가일정을 거부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신발 부착 카메라로 군항제 관광객 불법 촬영 30대 입건

경남 진해경찰서는 진해군항제 관광객을 상대로 불법 촬영을 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로 A(37)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4시께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 일원에서 벚꽃 관광객들을 상대로 1시간여 동안 불법 촬영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본인 운동화에 소형 카메라를 부착해 여성들의 신체 일부를 녹화하는 방식으로 범행을 하다가 A씨 행동을 수상하게 여긴 한 관광객 신고로 현행범 체포됐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황교안 경기장 유세' 놓고 민주·바른·정의당, 한국당에 공세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같은 당 강기윤 후보의 '축구장 선거유세'를 놓고 1일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자유한국당을 상대로 공세를 벌였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장종하/신상훈 대변인은 이날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30일 경남FC 홈경기에서 황교안 대표와 강기윤 후보, 한국당 선거운동원은 축구경기장 내 선거운동은 금지돼 있다는 적극적인 설명과 제재에도 경기장에서 막무가내식 선거운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