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캠벨아카데미 맹진영 대표가 지난 3월 27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 21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코리아 파워 리더대상’ 에서 교육산업 부문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 대한민국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선정위원회를 통해 심사를 거쳤으며 뉴스파일과 한국인물사연구원 등이 주관하였다. 맹진영 대표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고 책임감이 느껴진다” 고 전했다.

▲캠벨아카데미 맹진영 대표(오른쪽)

수상자는 기자단들과, 전문 교수진, 선정위원회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되고 국회의원들 의정 대상 및 여러 산업부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굳건한 이미지와 인지도를 가진 업체들 위주로 선정됐다.

캠벨에듀케이션 유학컨설팅의 수석입시코디네이터로도 알려진 맹진영 컨설턴트는 다양한 입시 데이터 연구활동과 교육 강연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으며, 오래전부터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명쾌하고 시원한 강의로 스타강사의 반열로 오르기도 하였다. 개인적으로도 엘리트 코스인 미국 명문고, 명문대 및 미국의과대학원출신으로서 2014년 유학생이 가장 만나고 싶은 멘토 1위로 선정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캡멜아카데미 관계자는 “ 맹 대표는 교육전문가들의 모임인 글로벌교육문화전문가협회를 설립 및 대표를 맡고 있으며 아시아CEO경제협력재단(AECEF)의 재단이사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와 교육발전에 매일 힘쓰고 있다” 며 “ 수많은 입시데이터를 토대로 작가로서 꾸준히 SAT시험, AP, IB디플로마, ALEVEL시험, MCAT, DAT시험등 해외 입시전문 출판 도서들을 출판하여 해외 학교 입시가 생소할 수 있는 학부모들에게 명쾌한 해법을 제공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맹 원장은 2018년에는 FT타임즈가 선정한 ‘2018년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대상’ 및 대한뉴스ㆍ혁신리더스 포럼에서 주최, 주관한 ‘2018 대한민국 TOP LEADERS 대상’을 연속 수상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