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보석’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구렁이가 황금덩어리를 휘어 감고 있는 꿈
구렁이는 쌀을 훔쳐 먹는 집안의 쥐를 다 잡아먹어 가정을 지켜준다는 점으로 재산을 보호하는 신으로도 숭배되기도 하며, 태몽에 많이 나오는 좋은 의미를 주로 가지고 있다. 이런 구렁이가 귀한 보석인 황금덩어리를 감고 있다면 부귀공명하고 돈벼락을 맞는 것으로 점친다. 또한 주변에 결혼한 사람이 있다면 이는 태몽으로, 자식을 낳아 커서 훌륭한 명인이 된다.

2. 조개 속에서 진주가 나오는 꿈
조개 속에서 오랜 시간 만들어진 진주는 보석의 왕이라고 할 만큼 귀하게 여겨진다. 조개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같이 자신이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또한 조개를 열기 전 그 안에는 어떤 색과 모양의 진주가 있을지 모르는 것처럼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3. 보석함에 호박과 귀금속이 가득 들어 있는 꿈
보석함에 호박과 귀금속이 가득 들어 있는 꿈을 꾼다면 재물과 돈이 생기고 재수가 대통할 것이며 은행돈, 곗돈, 공돈 등의 횡재수가 있다. 재물과 권리를 의미하는 보석과 귀금속, 그리고  그것을 보관하고 보호하는 보석함은 횡재, 이득, 무언가가 들어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보석함에 귀금속이 가득 들어 있다면 뜻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 올 것이다.

4. 금은보석 등이 빛을 발하거나 그 빛이 하늘에 닿는 꿈
‘지성이면 감천이다’라는 말이 있다. 말 그대로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도 감동하게 된다는 뜻으로 금은보석 등이 빛을 발하거나 그 빛이 하늘에 닿는다면 자신이 정성들여 노력한 일, 업적, 작품 등이 크게 성취되고 명예, 영광, 부귀, 진가 등을 인정받게 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5. 금싸라기가 땅에 즐비하게 깔려 있는 꿈
금싸라기(금 잔부스러기)는 아주 드물고 귀중 한 것을 비유적으로 의미하는 말로, 금싸라기가 땅에 즐비하게 깔려있는 꿈을 꾼다면 두 가지 뜻으로 풀이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농사를 짓고 있다면 정초에 이 꿈을 꾸면 한 해 동안에 농사일이 잘되고 풍년이 드는 것으로 풀이되며, 두 번째는 횡재의 뜻으로 외상값을 거두어들이거나 부동산에 투자하면 땅값이 치솟을 것으로 점친다.

6. 권력자나 자신이 보석을 잃는 꿈
권력자나 자신이 보석을 잃는 꿈을 꾼다면 현실과 같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이 꿈의 의미는 자기의 명예나 신분이 하루아침에 몰락하게 된다. 횡재, 재복뿐만 아니라 경사, 발명, 명예,영광을 의미하는 보석을 잃는다는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소중한 무언가를 잃게 된다고 해석하면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보석’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