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3월 2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편리한 전동킥보드,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 행정안전부와 한국소비자원은 전동킥보드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안전사고예방에 주의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전동킥보드 사고는 날씨가 따뜻하고 외출이 많아지는 3월과 4월에 크게 증가하고 10월까지 증가추세가 지속된다. 원인별로 살펴보면, 불량 및 고장(264건, 50.0%)과 파손(60건, 11.4%) 등 제품의 상태와 관련된 사고가 60% 이상으로 전동킥보드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 행정안전부 2
-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보험 미리 가입하세요!
: 풍수해보험은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와 공장, 아파트를 포함한 주택, 농/임업용 온실을 대상으로 풍수해나 지진으로 인한 재산피해가 발생하면 보상해 주는 정책보험으로 행정안전부가 관장한다. 해당 시설의 소유자와 세입자는 보장기간 최대 3년까지 보험사에 개별적으로 가입하거나 관할 지자체를 통해 단체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가입자는 정부로부터 연간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받으며, 지자체 재정여건에 따라 최대 92%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내가 사랑한 아리랑’ 개최
: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공연 ‘내가 사랑한 아리랑’이 오는 4월 11일 오후 8시 20분 KBS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KBS 2TV에서 생중계된다. 배우 문소리의 진행으로 국악 명인, 대중가수 등 다양하고 화려한 출연진이 무대를 꾸민다. 특히 독립운동가 후손인 두닝우 피아노 연주자, 안톤 강 비올라 연주자도 함께해 아름다운 선율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전할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바로정보>, 지역농산물과 직거래 정보가 한눈에
: 3월 21일부터 지역농산물과 직거래에 대한 종합정보누리집인 ‘바로정보’를 개장하였으며, 각 항목별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직거래정책) 정부 정책방향, 관련 법령, 기본계획 등 정보 제공 / (직거래뉴스) 각종 언론보도 자료, 직거래장터 개설 정보 등 소개 / (직거래판매장 정보) 전국 지역농산물직매장, 직거래장터 등

● 국토교통부
- 상생형 지역일자리 기업의 성공적 정착 지원
: 상생형 지역일자리 기업의 임대전용산업단지 입주 허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임대전용산업단지 관리/운용에 관한 지침’ 개정안을 3월 22일부터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행정예고 한다. 이번 지침 개정을 통해 상생형 지역일자리 기업도 비수도권 임대전용산업단지의 입주대상에 포함시키고 임대료도 인하해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 바이오가스, 친환경 수소 생산 및 활용의 밑거름 된다
: 향후 3년간 약 95억 원을 지원하여 바이오가스를 이용한 수소융복합충전소를 구축하고, 수소버스 보급사업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및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생산한 수소를 활용해 수소버스를 충전할 수 있는 수소융복합충전소를 구축·실증하고, 경제성 있는 운영을 위한 사업 모델을 개발할 방침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