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엔 보충제 필요없다, 녹차 하나면 준비 끝!


 

녹차살빼기
헬스 보충제, 다이어트 보조제, 체지방 연소 촉진재... 등등 살빼기에 관한 제품들은 시중에 넘쳐나고, 사람들의 자신의 몸에 대한 투자비용은 높아져만 간다. 물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보충제들으 너무 비싼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 만한 값어치를 하는가? 값어치를 하는 제품들도 분명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포장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현혹시키켜 제품 한 개라도 더 팔기에 급급한 것이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속을 수도 있다는 위험 부담을 안고 처음부터 값비싼 보충제를 섭취해야만 하는 것일까? 녹차살빼기
녹차살빼기
힘토끼의 답은 "NO"다. 보충제들은 해당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특수영양식품인 것은 사실이지만, 보충제 섭취에 앞서 자연식으로 실시해본 후 효과가 없을 때 보충제 섭취를 고려해보는 것이 올바른 순서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본 포스팅을 통해 힘토끼가 살빼기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께 보충제 섭취에 앞서 먼저 섭취하시길 추천하는 대안은 바로 녹차이다.

녹차살빼기

 

녹차가 체지방감량(살빼기)에 갖는 효과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덤으로 항산화물질도 다량함유하고 있으니 단연 최고의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녹차가 다양한 효능을 지닐 수 있는 이유는 녹차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유기 화합물들 때문이며, 이들 중 인체의 대사작용을 높이는 EGCG(Epigallocateschin gallate)라는 성분 때문에 살빼기에 있어 독보적인 효과를 갖고 있다. EGCG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카페인과 같이 몸의 열발생을 유도해 체온상승과 함께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빼기에 도움을 주지만, 카페인과 달리 중추신경계 자극을 통해 나타나는 각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 커피의 장점을 공유하되 단점을 공유하지 않으니 훨씬 매력적인 선택이지 않은가?!
녹차살빼기

 

녹차에 EGCG가 함유되어 있긴 하지만 6-10%가량의 EGCG만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이 같은 함유량의 부족함을 해소하기 하고 눈에 띄는 체지방감량(살빼기) 효과를 유도할 수 있는 함유량을 확보하기 위해 녹차추출물을 알약에 담아 보충제 형태로 판매하는 제품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으며 다이어트 시장에서 크게 선전하고 있다. 제품에 따라 함유량에 차이를 갖고 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 녹차 한잔에 비해 3-5배가량 많은 양의 EGCG를 함유하고 있기도 하므로 본인에게 적합한 농도의 제품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처음에는 녹차를 시작 시작하여 EGCG 함유량이 적은 제품을 섭취토록 하며, 체지방감량(살빼기) 효과 여부에 따라 점차적으로 EGCG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출처] 살빼기엔 녹차乃 |[작성자] 힘토끼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