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미래연 수학학원’ 홍근중 원장
‘SKY미래연 수학학원’ 홍근중 원장

이른바 ‘수포자’라고 불리는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이과에서 수학은 필수적인 요소이자 핵심이지만, 문과에서는 수학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수학을 포기하면서 문과를 선택하는 학생들이 많다.

단기간의 학습 효과보다는 장기간으로 학습해야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수학만이 가진 특유의 성질 또한, 학생들이 수학을 어쩔 수 없이 포기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다. 때문에 수학은 초등, 중등 때부터 확실하게 학습하고 기초를 쌓아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매년 바뀌는 입시제도에도 교과 과목인 국영수에 대한 중요함은 변함이 없다. 그 중 수학이라는 과목은 타 과목에 비해 어려움을 많이 느낀다. 그래서 수학을 포기하는 사람을 뜻하는 수포자라는 말이 나왔지만 입시를 위해서는 포기할 수 없는 과목이다.

이런 이유로 학교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혹은 수능을 대비하여 수학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수능에 대비하는 학생의 실력과 목적은 다양하다.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근 수학학원에서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도와주고 있다. 수능문제 분석부터 시작해 학원 근처의 학교 시험출제 유형을 분석하여 학생들의 내신점수에도 관리가 들어간다.

각자 몸에 맞는 치료법이 다르듯이 공부법 또한 그렇다.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SKY미래연 수학학원’ 은 기초를 탄탄히 다지도록 도와주고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학습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SKY미래연 수학학원’ 실내 모습

학생의 현재 수학수준을 파악하여 학생별 맞춤수업을  진행한다. 지역사회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높아지는 것에 기여하고 싶다는 ‘SKY미래연 수학학원’ 홍근중 원장은 수학을 암기가 아닌 원리 이해를 통하여 재미있게 접근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하여 학원을 설립하였다고 한다. 

홍 원장은 “중.고등부 학생들과 원리 이해식 수업을 진행하고 내신 및 고3수능 대비 또한 판서식 강의와 과외식 맞춤 수업을 병행하여 전체적은 개념 정리 및 학생 개별의 수학 완성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또한 “수업시작 시 간단한 5분 테스트를 통하여 지난 시간수업에 진행한 내용을 반복한 후 정규 수 업시 20~30분간 개념설명과 개념 정리를 진행하고 그 후 학생들에게 지정된 문제를 고민하도록 하며 중간 중간 힌트를 주어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한번이라도 틀린 문제 번호를 모두 기록하여 오답노트를 제작 하고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그 안에서 다시 틀린 문제만 차출하여 다시 배부하는 식으로 실수를 하지 않을 때까지 진행하고 있다는 홍 원장. 

홍 원장은 마지막으로 “작은 단서 하나라도 스스로 생각하며 한단 할 수 있는 암기식이 아닌 논린 전개식 수학을 언제나 몸에 닿을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육성 하는데 힘쓰겠다며 많은 아이들이 수학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