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푸른 뱀의 해 2025년, 뱀띠 스타는 누가 있을까?
시선뉴스=양원민 기자, 디자인=김선희 proㅣ2025년은 을사년(乙巳年)으로, 푸른 뱀의 해다. 십이지 중 여섯 번 째 동물이자 지혜의 상징이기도 한 뱀. 뱀의 기운을 듬뿍 받고 태어나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타들을 살펴보자.
1941·1953·1965년생 뱀띠
어머니 역의 대명사인 배우 강부자, 김혜자, 나문희가 1941년에 태어난 뱀띠 출신 연예인이다.
트로트 대부 태진아, 30년 넘게 라디오 DJ를 이어오고 있는 가수 배철수가 1953년에 태어난 뱀띠다. 배우 독고영재도 같은 해에 태어났으며, 유튜브에서 다시 화제가 된 드라마 ‘순풍산부인과’의 배우 박영규도 같은 해에 태어났다.
오랜기간 MBC 예능 ‘라디오스타’의 맏형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개그맨 김국진이 대표적인 1965년생 뱀띠 스타다. 이와 함께 배우 손현주, 권해효, 전인화, 김상중 등이 같은 뱀띠 해에 태어났다.
1977년생 뱀띠
1977년생 연예인에는 월드 스타 1호 가수 싸이가 있다. 외에도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는 가수 데프콘부터 박기영, 김진표, 윤건, 조성모, 정엽 등 내로라하는 가수들도 동갑내기 뱀띠 출생자들이다. 77년생은 배우진도 강하다. 미녀 여배우의 대명사였던 김희선을 비롯해 원빈, 소지섭, 지성 등 미남 배우들도 77년 뱀띠에 태어났으며, 배우 박해일, 강지환, 엄지원, 김현주, 한상진 등도 동갑내기다.
모델이자 기업인이며 유튜브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홍진경도 77년생이다. 아울러 프리랜서 아나운서 중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맡고 있으며 여러 별명까지 갖고 있는 전현무도 뱀띠 스타다.
1989년생 뱀띠
1989년의 스타들의 경우 주로 가수 쪽에 집중된다. 소녀시대의 티파니, 태연, 효연, 하이라이트의 윤두준, 씨엔블루의 정용화, 2AM의 조권, 2PM의 우영, 샤이니 온유, 빅뱅의 대성, 인피니트 성규 등이 있으며, 2세대 아이돌 그룹들은 대부분 뱀띠 출신을 한 명쯤은 끼고 있다. 또 에일리, 신용재, 장범준도 뱀의 해에 태어난 가수다.
배우진에는 모델 출신 배우 김우빈과 이종석부터 남보라, 김범, 김소은 등이 있고, 스포츠 스타 중에선 한국의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와 축구의 기성용, 구자철 선수가 89년생 뱀띠 스타다.
2001년생 뱀띠
여기서부턴 밀레니얼 세대다. 01년생 뱀띠 스타로는 있지의 유나와 채령, 에스파의 윈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범규, NCT의 성찬, 르세라핌의 허윤진이 있으며, 이 나이대는 대부분 4세대 아이돌에 속해있다.
여기에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하고 있는 축구 국가대표 선수 이강인도 01년생이며 피겨스케이팅의 차준환, 모델 한현민도 장래가 더욱 기대되는 뱀띠 스타다.
조선 말기 속세에서 유행했던 사주 서적 ‘당사주(唐四柱)’에 따르면 뱀띠 출생자는 ‘대개 용모가 단정하고, 예능과 학업에 능하다. 또 열정적이며, 유혹과 지략에 능한 편’이라고 소개되고 있다. 2025년 을사년, 뱀띠 스타들의 남다른 활약상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