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 언박싱] 하이브의 으뜸기업 선정 취소 촉구에 관한 청원
시선뉴스=정혜인 기자ㅣ국회는 일을 해야 마땅하다! 국민이 국회나 국가기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이나 희망을 진술하는 국회의 ‘국민동의청원’. 그 중에 이슈가 되는 사안, 또는 이슈가 되어야 할 사안을 언박싱 해본다.
국민동의청원 (동의기간 2024-10-31 ~ 2024-11-30)
- 직장내 괴롭힘 문제가 제기된 하이브의 으뜸기업 선정 취소 처리 촉구
- 청원인 : 김**
- 청원분야 : 산업/통상
청원내용 전문
2024년 10월 15일 환노위 국감에서 박홍배 의원은 하이브의 직장내 괴롭힘 문제와 관련하여 으뜸기업 취소를 요구하였습니다.
하지만 고용노동부는 지방청으로의 진정접수와 조사를 이유로 으뜸기업 취소에 대한 조사 진행 및 향후 일정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국회 차원에서 제기된 제도의 건전성 확보 요구에 대한 부처의 태업으로 밖에 볼 수 없습니다.
직장내 괴롭힘으로 인한 으뜸기업 취소는 이미 2022년 4월 OOO에 대하여 시행된 바 있습니다.
이미 전례가 있는 사안에 대해 신속한 결정이 이뤄지고 있지 않는 것에 대해 국회 차원의 조사와 조속한 처리 촉구를 요청합니다.
청원 UNBOXING
>> 박홍배 더불어민주당 의원
“하이브는 CCTV 삭제 당사자의 퇴사 등 직장 내 괴롭힘 은폐 의혹과 논란이 있고, 기관을 대표하는 증인이 국감장에 불려와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한 책임을 지는 상황까지 번져 있다.”
“고용정책실장은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을 취소하고, 취소한 결과를 의원실로 보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