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2024-06-30     박진아 기자

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아리셀’ 공장 화재 참사
지난 24일 오전 10시 31분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아리셀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수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피해자에 대한 애도의 물결과 함께 향후 사고 피해 수습은 물론 유사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특히 전지(배터리) 공장 화재 안전성에 대한 우려도 큰 상황.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참사...배터리 관련 시설 안전한가>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166)

2.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질환
지난 10일 대구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지난 19일 서울에도 올여름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인 상황이 이틀 이상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면 내려진다. 이렇듯 때 이른 무더위에 온열질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더운 여름철 주의해야 하는 질병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054)

3. 국민의 힘 4파전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 7·23 전당대회를 향한 한 달간의 경쟁에 본격 돌입했다. 이들은 후보 등록 날인 24일 초선의원 행사에 일제히 참석해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현 상황은?>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105)

4. 정신건강 정책 대전환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대통령 직속 ‘정신건강 정책 혁신위원회’ 첫 회의를 주재하고 “임기 내에 정신건강 정책 대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열린 회의에서 “정부가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해 정신건강 혁신 세부 이행 계획을 예방, 치료, 회복 등 세 방향으로 수립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217)

5. '개통령’ 강형욱
우리나라 반려견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강형욱 훈련사. 평소 바른 이미지를 갖고 있던 그가 직원 갑질 논란에 휘말리면서 오랜 이슈가 되고 있다. 끝나지 않은 진실 공방, 현재까지의 상황을 정리해 보았다. <강형욱 훈련사 직원 갑질 논란>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해 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214)

6. 지드래곤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 하면 이효리, 아이유, 유재석, 싸이 등 여러 사람이 떠오른다. 하지만 그중 자신의 본업은 물론 타 영역에서의 재능도 출중하며 전 세계적인 뮤즈(Muse·영감을 주는 존재)인 가수가 있다.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색과 매력을 가진 지드래곤을 조명해 본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083)

7. 장마철 안전운전
본격 장마 시즌, 장마철에는 많은 비로 인해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안전운전을 위해 차량의 사전 점검이 필요하다. 우선 타이어를 점검해야 한다. 비로 인해 노면과 타이어에 수막이 생기는 수막현상은 타이어가 마모될수록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비가 예보되면 비가 내리기 전에 타이어를 점검하고 마모가 심할 경우 타이어 교체가 필요하다. 또 타이어 공기압이 높으면 수막현상 발생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평상시보다 10~15% 높여주는 것이 좋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299)

8. 영화 ‘탈주’ 
영화 '탈주(이종필 감독)'가 개봉을 9일 앞두고, 일찌감치 흥행 레이스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내달 3일 개봉하는 '탈주'는 23일 한국 영화 예매율 1위에 올라섰다. 외화 영화가 강세인 극장가에 한국영화의 훈풍이 불어올지 기대가 모아진다. 영화 <탈주>에 대해 살펴보자.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093)

9. 공포영화 추천 
전국적으로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뜨거운 나날이 이어지고 있다. 시원한 수박, 아이스 음료, 에어컨, 계곡, 바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더위를 해소할 수 있지만, 오싹한 공포 영화도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일등 공신이다. 올해 개봉했거나 개봉 예정인 공포영화 세 편을 추천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196)

10. 사라질 수도 있는 직업 
직업들이 사라지는 이유는 다양하다. 자동화 기술로 인해 노동력이 필요 없어지거나, 비용 절감 등을 위한 새로운 기술 및 장비 도입 및 사회적 수요의 변화 등이 이유로 꼽히고는 한다. 그중 여러 직업이 위협받는 원인으로는 단연코 인공지능(AI) 기술이 제일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