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뉴스] 24년 04월 05일 주요뉴스 #사전투표 #유가상승 #SPC #채영 #자이언티 #손흥민 #시선뉴스

2024-04-05     박대명 pro

[사진출처 : 연합뉴스, 자이언티 인스타그램, 채영 인스타그램]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4년 04월 05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전투표 첫날, 이른 아침부터 투표소 찾아
22대 총선 사전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오늘(5일) 오전 6시부터 진행된 사전투표에는 이른 아침부터 유권자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전국 투표율은 2.19%로, 역대 사전투표가 적용된 전국단위 선거의 동시간대 투표율 중 최고치였습니다. 사전투표는 내일(6일)까지 전국의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되고,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중동 정세 불안에 유가 상승...브렌트유 배럴당 90달러대
뉴욕 유가가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브렌트유는 배럴당 90달러를 넘었고, 유가는 지난해 10월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앞서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군사적 갈등의 골이 점점 깊어졌는데요. 지정학적 위험에 대한 우려가 유가를 끌어올렸고,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정유시설 공격 역시 공급을 줄이는 요인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허영인 SPC 회장 구속...‘노조 와해 의혹’ 확인
‘노조 와해 의혹’을 받는 허영인(74) SPC그룹 회장이 오늘(5일)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검찰은 허 회장이 노조 탈퇴를 강요하는 과정 등에 개입했는지를 확인할 방침이며, 법원은 증거 인멸 염려를 이유로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이날 발부했습니다. 한편, SPC그룹은 허 회장 구속으로 사업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트와이스 채영·자이언티 열애…“응원하는 사이”
그룹 트와이스의 채영(25)과 가수 자이언티(35)가 교제하는 사이라고 밝혔습니다. 채영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 자이언티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두 사람이 호감을 갖고 만나고 있다”며 “서로 응원하는 사이”라고 열애설을 인정했습니다.

손흥민, EPL 이달의 선수 후보…통산 5회 될까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월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지난달 4경기에서 3골 2도움을 기록한 손흥민. 이번에 이달의 선수상을 받으면, 통산 5회 수상으로 EPL 역사에 기록된 전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됩니다.

대만 강진 발생 이틀차를 맞아 당국은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실종자가 많아 사망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는데요. 안타까운 자연재해에 각국에서 위로의 메시지가 대만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