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뉴스] 23년 10월 27일 주요뉴스 #이재명 #이스라엘 #전청조 #제복 #르세라핌 #시선뉴스
[사진출처: 연합뉴스 / ‘당근’ 홈페이지 / ‘르세라핌’ 페이스북]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3년 10월 27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민주당 지명직 최고위원 '친명' 박정현…정책위의장 '비명'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첫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이 대표는 27일 신임 최고위원에 박정현 전 대전시 대덕구청장을, 정책위의장에 호남 출신 이개호 의원을 임명했습니다. 이는 친명계인 박 전 구청장과 호남 비명계인 이 의원을 나란히 등용해 당 통합 차원에서 계파 안배를 고려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스라엘, 하마스 고위 인사 표적 공습... 지상전 위한 사전 준비
이스라엘군이 전쟁 3주째 하마스 군사조직 고위 인사를 연이어 제거하며 하마스의 지휘체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전투기를 동원해 하마스 정보국 부국장인 샤디 바루드를 살해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또한 공습으로 하마스 로켓부대 지휘관인 하산 알-압둘라도 사망했다는 첩보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남현희 "전청조가 더는 연락 안 했으면" 피해 사실 진술...추가 의혹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씨가 결혼을 예정했다가 이별한 전청조 씨에 대해 "더는 연락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27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지난 25일 전 씨가 남 씨를 상대로 저지른 스토킹 사건 수사 과정에서 이 같은 피해자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한편, 전 씨는 최근에도 사기를 벌이려 했다는 의혹으로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회 의원 등으로부터 고소·고발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근, 소방복 거래 전면 금지... 자체 정책 기준 높여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이 경찰 제복과 군복에 이어 소방 제복도 거래 금지 품목에 추가했습니다. 당근은 이용자 보호와 안전을 위해 소방 제복은 물론 소방복과 유사한 형태의 의상까지 거래를 금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근은 이용자들이 거래 금지 물품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중고거래 금지 품목 가이드라인도 지난달 개편했습니다.
르세라핌, 첫 영어 싱글 ‘퍼펙트 나이트’ 공개
걸그룹 르세라핌이 오늘 오후 1시에 첫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를 발표했습니다. ‘퍼펙트 나이트’는 ‘동료와 함께라면 완벽하지 않은 하루도 즐거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인데요. 르세라핌은 오늘 KBS 2TV ‘뮤직뱅크’와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을 시작으로 신곡 무대를 선보입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