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홍진영 언니 홍선영이 간헐적 단식을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 모습을 VCR로 지켜보던 신동엽은 "최근 SBS스페셜에서 간헐적 단식 방법이 소개돼 화제다"라고 부연설명을 했다.

간헐적 단식방법 중 가장 인기 있는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은 하루 8시간 동안 식사를 하고, 남은 16시간 동안은 단식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 외 ‘간헐적 단식 5:2’ 방법도 있는데 일주일 중 5일은 식사를 하고, 남은 2일은 하루에 500~600kcal만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간헐적 단식 5:2 방법과 같이 간헐적 단식은 하루에 정해놓은 시간 외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인데, 간헐적 단식 효과로는 뱃살 두께가 얇아지는 것과 체지방 감소 등이 있다. 한편, 간헐적 단식을 할 때 식사 외 간식은 섭취하지 않아야 간헐적 단식 효과가 좋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 16:8 방법·간헐적 단식 5:2 방법을 비롯한 간헐적 단식방법은 소화기 궤양·암·패혈증·고혈압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 지양하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당뇨 환자·청소년·노인 또한 간헐적 단식방법이 위험할 수 있으니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으로는 체력저하와 요요현상, 기초대사량 감소 등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