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레시피] 마블 최초의 히어로는 누구인가 ‘캡틴 마블’ / 박진아 아나운서
[무비레시피] 마블 최초의 히어로는 누구인가 ‘캡틴 마블’ / 박진아 아나운서
  • 보도본부 | 홍지수 PD
  • 승인 2019.03.0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홍지수]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진행 : 박진아

◀ST▶
안녕하세요. 무비레시피 박진아입니다. 마블의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영화, 2019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포문을 여는 '캡틴 마블'이 개봉했습니다.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이후 캡틴마블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됐고, 동시에 여성 히어로의 역을 맡은 브리라슨에 대한 논란 역시 일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마블 스튜디오의 수장 케빈 파이기는 “한 단계 더 높은 영화를 탄생시켰다”라며 자신감을 표했죠. 그리고 그 자신감에는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무비레시피에서는 역사상 최고의 여성 히어로를 다룬 영화 <캡틴 마블>의 간략한 줄거리와 관람포인트를 알아봅니다.

◀NA▶
1995년, 공군 파일럿 시절의 기억을 잃고 크리족 전사로 살아가던 캐럴 댄버스가 지구에 불시착합니다. 그리고 그는 쉴드 요원 닉 퓨리에게 발견되게 되죠. 우여곡절 끝, 팀을 이룬 그들. 지구로 향하는 더 큰 위협을 감지하고 전쟁을 끝내기 위해 힘을 합칩니다. 그리고 개럴 댄버스는 자신의 과거 기억을 떠올리기 시작하며 엄청난 사실을 알아가게 됩니다.

관람포인트 살펴봅니다. 첫 번째! ‘캡틴 마블’입니다. 마블의 새로운 히어로 캡틴 마블, 하지만 “새로운 히어로가 탄생했다”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최초로 1990년대로 돌아가 첫 히어로를 만난 상황을 그린 영화이기 때문이죠. 또한 기존의 히어로 탄생기처럼 평범한 인물이 능력을 얻어 히어로로 거듭나는 방식이 아닌, 남다른 능력을 지녔지만 과거의 기억이 없는 한 인물이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가며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방식을 사용해 많은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읍니다.

두 번째,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향하는 마지막 문입니다. 2018년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본 많은 관객들이 충격에 빠졌던 장면…! 바로 타노스가 히어로들을 포함한 모든 생물체의 반을 사라지게 만든 장면입니다. 영화 말미에는 닉 퓨리 국장까지 사라지면서 충격적인 결말을 맞이합니다. 그리고 퓨리 국장이 지니고 있던 의문의 호출기에 무언가를 상징하는 무늬(?)가 나타나고 영화는 완전히 끝이 나는데요. 이번 영화 <캡틴 마블>에서 그 의문이 모두 풀릴 것입니다. 의문의 심볼부터 호출기까지 모두 등장하죠.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 캡틴 마블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ST▶
세 번째 관람포인트, 쉴드 요원 닉 퓨리입니다. 그동안의 마블 영화에서 쉴드하면 퓨리 국장, 퓨리 하면 쉴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닉 퓨리가 국장으로 승진(?)전 요원일 때의 모습을 선보였는데요. 사무엘 L.잭슨은 처음으로 머리카락이 있고 두 눈이 있는 퓨리를 연기했다고 말하며 현재의 닉 퓨리는 모두 잊어야 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항상 카리스마 넘치고 묵직하던 그동안의 퓨리 국장과는 다르게 귀여운(?)느낌의 퓨리 요원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또한! 퓨리 국장이 한쪽 눈을 잃은 사연이 공개되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자 그럼 캡틴 마블을 준비하면서 배우들은 어떤 생각을 가졌고 준비했는지 직접 그들의 말을 들어볼까요?

◀INT▶
<브리 라슨_캐럴 댄버스 / 캡틴 마블 역>
Q. 영화에 끌린 이유는?
A. 캐럴 댄버스와 캡틴 마블의 여러 존경스러운 부분에 끌려 꼭 하고 싶었어요. 특히 실수도 하는 결함 있는 캐릭터라는 점이 흥미로웠죠. 강하고 자신감 넘치고 대담해서 위험한 도전을 하지만 실패할 때도 있어요.하지만 그때마다 일어나 다시 도전하죠. 계속 도전하고 실수를 바로잡는 게 삶에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캡틴 마블을 어떻게 준비했나?
A. 여성의 강인함을 파헤치는 영화라 제 자신부터 강해져야 했어요. 수트를 입으면 마법처럼 강해질 거라 생각하지 말고 안전지대를 훨씬 벗어나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도전을 하면서 몸과 마음을 시험할 필요가 있었어요.

9개월간 하면서 어디까지 가능한지 봤죠. 제가 데드리프트110kg, 힙 트러스트 180kg, 턱걸이, 팔굽혀펴기, 중량 팔굽혀펴기를 할 수 있더라니까요. 제 몸으로 그런 멋진 일들이 가능했다고 이 자리에서 말할 수 있어 기뻐요.

<사무엘 L. 잭슨_닉 퓨리 역>
Q. 팀을 조직하는 닉 퓨리는?
A. 히어로들을 모으는 닉 퓨리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게 닉 퓨리의 초능력인 것 같아요. 설득의 대가죠. 히어로들을 모아 대의를 위해 단결하게 만드는 능력이죠.

Q. 캐럴과 퓨리의 케미는?
A. 닉 퓨리와 캐럴 댄버스가 형사 콤비 영화 같은 모습도 보여줘요. 약간 <리썰 웨폰> 같아요. 처음에는 적대적이었던 두 사람이 치고 박고 싸우진 않더라도 서로간에 점차 이해와 신뢰가 쌓이면서 서로의 발견을 도와주는 과정을 통해 한 팀으로 거듭나요. 서로가 각자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 해주는 거죠.

◀NA▶
2018년 국내 1,1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마지막 장면. 위기에 빠진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으로 퓨리는 누군가를 호출하면서 사라져 버립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출연이 예고된 마블의 차세대 히어로 캡틴 마블의 탄생을 그린 영화, 더 높이, 더 멀리, 더 빨리 비상할 준비가 됐다! 영화 <캡틴 마블>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김미양 / 연출 : 홍지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