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요리 초보부터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까지 멘토링 해주는 방송프로그램 레슨업. 이번 시간은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눈으로 먹는 음식 플라워 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녀감성 이주빈 선생님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 플라워 롤 Recipe
음식은 입으로만 먹는게 아니라고 하죠? 귀로도 코로도 그리고 눈으로도 먹는 것이 바로 진정한 요리라고 합니다. 이번시간 눈으로 먹어 볼까요? 플라워 롤 만들어 봅시다!

 

- 천연재료를 사용한 초밥 밥

플라워 롤은 말 그대로 ‘꽃 롤’입니다. 꽃 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알록달록한 색상. 초밥 밥도 다양한 색으로 연출을 해야겠죠. 그래서 선생님은 각종 천연 재료를 사용해서 초밥 밥을 만드셨습니다. 백년초, 초생강, 시금치 등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색상을 내셨습니다. 평소 내가 좋아하는 재료가 있다면, 그 재료를 이용해 초밥 밥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오이 손질하는 법

오이는 요리를 하면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손질 법,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소금으로 오이를 세척한 후, 칼을 이용해 오이 돌기를 손질합니다. 왼손으로는 껍질을 누르고, 오른손으로 칼을 지탱하며 돌려깍기 합니다. 칼을 다루는 일이기 때문에 항상 손 조심하는 것 잊지 마세요! 그 이후 오이를 밀어썰기 합니다.

 

- 매번 헷갈리는 부분, 김의 어느 면에 밥을 올려놔야 할나요?

정답은 거친면 위에 밥을 올려놔야 합니다. 매끈한 부분이 보이는 것이 보기에도 좋겠죠? 그렇기 때문에 거친면에 밥을 올려 놔야 한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

 

- 굳힘요리란?

일본요리에서 굳힘요리가 있다고 합니다. 젤라틴, 한천, 전분 중 하나를 이용해 굳혀서 만드는 일본요리를 말 하는데요, 플라워 롤에서는 이번에 젤라틴을 이용한 굳힘요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굳힘요리를 만드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주빈 선생님을 찾아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끼적끼적, 진아's Cooking Diary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