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한유총 ‘개학연기 무조건 철회’

서울교육청 '개학연기 강행' 한유총 설립허가 취소 결정(연합뉴스 제공)
서울교육청 '개학연기 강행' 한유총 설립허가 취소 결정(연합뉴스 제공)

사립유치원단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이 조건없이 '개학연기 투쟁'을 중단하기로 했다. 한유총은 4일 이덕선 이사장 명의로 보도자료를 내 "개학연기 사태로 국민께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한유총은 "학부모들 염려를 더 초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했다"면서 소속 유치원들에게 "자체판단에 따라 내일부터 개원해달라"고 당부했다.

대전국세청 '납세자의 날' 기념식

대전지방국세청은 4일 오전 청사 2층 컨벤션홀에서 '제53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모범납세자 등 수상자와 가족, 대전·청주·세종상공회의소 회장, 대전지방국세동우회 회장, 대전지방세무사회 회장, 대전지방공인회계사회 회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모범납세자 10명, 세정협조자 2명, 우수관서 2개, 유공 공무원 20명이 모법 납세와 세정발전에 이바지한 공적 등으로 표창을 받았다.

제주 탑동 해안서 여성 시신 발견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4일 오전 7시께 제주시 탑동 해안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여성이 숨져 있는 것을 한 행인이 발견, 제주해양경찰서에 신고했다. 신고자는 "탑동 해안을 걷고 있는데 방파제와 10m 떨어진 해상에 위아래에 검은색 옷을 입은 여성 시신이 떠 있었다"고 말했다. 제주해경은 키 약 137cm인 이 여성의 나이를 30∼40대로 추정했다. 시신에는 육안상 별다른 상처가 없었으며, 부패는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다. 해경은 시신을 수습해 제주시 내 병원에 안치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