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3월 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봄의 시작, 3월에는 이런 재난에 주의하세요!
: 먼저 입산자 실화나 논/밭두렁 등을 태우다 산불로 번지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 황사가 발생하거나 미세먼지가 농도가 높아지면 창문 등을 닫아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하고, 노약자나 호흡기 질환자는 실외 활동을 삼가는 등 각별히 주의한다. 기온이 영상으로 오르며 겨우내 얼었던 땅이 완전히 풀려 지반이 약해지면서 건설 공사장, 노후주택, 축대/옹벽, 잘린 땅 등에서의 낙석과 붕괴사고에 주의한다.

● 행정안전부 2
- 3.1운동의 의미 유튜브 콘텐츠로 느껴 보세요
: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3.1절 100주년의 의미와 독립운동의 기록을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친근하고 감동적인 역사적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 교육부
- 3·1운동 100주년 기념 교육기반 활성화에 나선다
: ‘3·1운동 100주년’ 교육주간 운영 및 계기수업 실시하고, 3·1운동 기념사업과 관련하여 개발되는 다양한 교육자료를 단위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3·1운동 100주년 위원회가 제공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 자료를 시/도교육청에 안내하여 학교에서 적극 활용하도록 권장한다.

● 교육부 2
-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등록금 전액 지원
: 법전원에 재학하는(신입생 포함) 취약계층 대상자를 위한 ’19년 국고 지원 장학금 44.5억 원을 각 대학에 배정하여, 기초부터 소득 3구간까지의 학생 1,040명(2019년2월22일 기준, 법전원 총 정원의 약 17%)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한편, 올해부터 소득 6구간이 기준중위소득 130%로 확대되어 장학금 수혜 범위가 작년에 비해 확대되었다.

● 문화체육관광부
- ‘평창의 봄’ 관람 신청 예약 시작
: ‘평창의 봄’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1주년 기념을 마무리하는 행사이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관람 신청자에게는 현장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 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연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과 평창을 오가는 왕복 버스(버스 비용: 자기부담 2만 원)를 운행한다.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네이버 예약 평창의 봄’에서 신청하면 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 친환경안전축산물직불제 신청하세요!
: 3월 2일부터 20일까지 2019년도 친환경안전축산물직불제 사업신청을 접수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친환경축산물 인증과 HACCP 농장인증을 모두 받고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농업법인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