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민정] 무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 사이의 찰나와도 같은 계절, 가을이 찾아왔다.
어영부영 하다가는 놓치기 십상인 이 계절을 어떻게 하면 제대로 즐길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불꽃축제’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국내 불꽃축제 5가지를 지금 바로 다이어리에 체크해 두자.

 

1. 서울 세계불꽃축제
장소: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시: 10월 4일 (토)

단순히 불꽃만을 쏘아 올리는 것이 아닌 불꽃연출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과 함께 불꽃 예술을 선보이며, 조명과 레이저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멋진 한강의 야경과 함께 펼쳐지는 아름다운 가을의 밤, 연인·친구·가족과 함께 화려한 불꽃 축제를 즐겨보자.

2. 부산 세계불꽃축제
장소: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일원
일시: 10월 24일 (금)~10월 25일 (토)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축제들 중 가장 규모가 큰 축제이다. 관광객이 전국적으로 몰려와 매년 축제 때마다 100만 명 이상의 관람 기록을 세우는 축제이다. 특이한 모양이 있는 불꽃뿐만 아니라 초대형 불꽃도 선보이는 축제로 유명하다.

3. 인천 음악불꽃축제
장소: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
장소: 10월 11일 (토)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신생 불꽃축제지만, 지난해 40만 명을 동원하며 송도를 서울, 부산에 이어 3대 불꽃축제도시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불꽃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음악 불꽃쇼를 비롯해 레이저, 영상 등과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4. 서울 세계등축제
장소: 서울 청계광장 및 청계천 일대
일시: 11월 7일 (금)~11월 23일 (일)

좀 더 한국적인 불꽃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 등축제’는 어떨까? 청계천을 밝힐 아름다운 등불뿐 만 아니라 소망등 만들기, 소망리본 달기 등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행사와 한국전통 및 거리아티스트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5. 진주 남강유등축제
장소: 진주 남강 일원, 진주성 내
일시: 10월 1일 (수)~10월 12일 (일)

서울 등축제와 쌍벽을 이루는 축제로, 유서 깊은 천년의 강변에서 아름다운 유등을 직접 감상하며, 등에 얽힌 역사적인 이야기와 오늘을 사는 현대인들이 교감할 수 있는 다양화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