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겨울은 자외선에서 자유로울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여름 못지않게 겨울도 유의해야 한다. 특히 스키장 같이 눈으로 뒤덮인 곳에서는 직접적인 자외선은 물론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에도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에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렇게 자극 받은 두피와 모발의 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 

먼저 샴푸 전 빗질을 통해 두피의 노폐물과 피지, 비듬 등을 제거한다. 또한 빗질을 통해 두피 마사지를 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한다. 빗질은 엉킨 모발을 풀어주어 샴푸 잔여물이 남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드라이 에센스 전 / 후 사진
드라이 에센스 전 / 후 사진

그리고 미온수에 샴푸를 해 준다. 너무 뜨거운 물은 모발 속 유분기를 제거해 머릿결을 손상시킬 수 있다. 물의 온도는 약 37°C가 적당하며 두피를 물에 완전히 적셔주고 샴푸거품을 충분히 낸 상태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두피를 마사지 하듯 샴푸 해준다. 샴푸 후에는 샴푸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여러 번 헹궈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샴푸도 중요하지만 드라이도 굉장히 중요하다. 타올로 물을 제거할 때에는 머리에 타올을 댄 상태에서 두들기며 물기를 제거해준다. 드라이는 뜨거운 바람으로 멀리를 말리기 때문에 수분 손실과 단백질의 파괴를 일으켜 건조하고 푸석해진다. 가인화장품의 슈퍼이온 이펙터 같은 드라이 에센스를 사용하면 열로 인해 손상되어야 할 모발에 오히려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게 된다. 

가인화장품 강인호 실장은 “모발의 손상이 많을수록 뜨거운 강한 자외선이나 열 기구들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모두 피할 수 많은 없는 것이 현실이기에 모발에 자외선이나 열에 강하고 영양공급이 우수한 제품을 반듯이 사용하는 것이 모발 손상예방과 케어에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것입니다. 슈퍼이온이펙터는 열에 강한 저항성과 자외선과 열을 이용한 모발케어 제품이므로 반드시 샴푸 후 드라이 건조 전에 사용하시면 모발 보호 효과와 헤어케어에 상당히 많은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