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협회)는 협회 창립 기념일인 신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하는 '제4회 INAK 언론상' 수상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세먼지, 국민건강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 주제로 대한민국 국회(전혜숙 의원), 건강소비자연대(대표 강영수)와 공동으로 '협회 창립기념포럼'이 개최된다. 
 
지난 2016년 처음 제정된 'INAK 언론상'은 협회 소속 회원사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신문·방송 등을 포함한 언론사부문과 회원사 소속의 기자(보도·취재·편집·사진·영상·PD 등)에게 수여하는 기자부문이 있다.

이치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치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협회 소속 회원 언론사 부문에는 INAK언론공로대상 INAK공로상 INAK언론인상이 있으며, 기자 부문에는 INAK최우수기자상과 INAK우수기자상이 있다.
 
'INAK 언론공로대상'은 협회가 협회 소속 회원사에게 수여하는 협회 최고 권위의 상이다. 본 상은 협회 발전에 혁혁한 공을 세운 회원사에게 수여된다. 
 
지난 2016년 처음 시행된 ' INAK 언론상'의 'INAK 언론공로대상' 수상자는 본 협회 수석부회장인 '조동환 약사공론 총괄국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동환 수석부회장은 협회 창립 멤버로서 창립준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협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INAK 공로상'은 협회의 권익보호 및 향상에 공을 세운 회원에게 수여된다.
'INAK 언론인상'은 협회 언론환경 향상을 위해서 공을 세운 회원에게 수여된다. 
 
'INAK 기자상'에는 최우수기자상과 우수기자상이 있으며, 정치부문, 국회출입기자부문, 게임취재부문, AI취재부문, 드론취재부문 등으로 협회 회원사 소속 기자에게 수여된다.
 
'INAK 언론상' 접수기간은 2월 18일부터 3월 20일까지로 e-mail 접수만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협회 홈페이지 언론상 부문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참조)
 
수상자는 3월 27일 오후 5시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되며 시상식은 4월 11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 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