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2019년 2월 15일 금요일의 국내 정세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꼼수징계' 비판에 반발..."징계유예 처분은 정당한 조치"

자유한국당 15일 '5·18 모독' 논란을 빚은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한 당 중앙윤리위 결정이 '꼼수'라는 비판에 대해 "인민민주주의를 하라는 말인가"라고 강력하게 반발했다. 이종명 의원 제명 조치, 김진태·김순례 의원 징계유예 처분은 당헌·당규에 의거한 정당한 조치라는 것이다.

▶민주평화당
민주평화당, 자유한국당 징계처분에 "'꼼수징계' 강력 규탄"

민주평화당은 15일 자유한국당이 '5·18 모독' 논란을 일으킨 김진태·김순례 의원의 징계유예 처분을 내린 데 대해 강력한 비판을 이어갔다. 장병완 원내대표는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의 꼼수징계를 규탄한다"며 "헌법을 무시하는 인사가 지도부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줬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문대통령 획기적인 정책전환으로 시장에 믿음 주어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경제인들에게 간담회나 점심 대접을 통한 위로가 아니라 획기적인 정책전환을 보여줘서 시장에 믿음을 주고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줘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한반도 연석회의 개최 '남북 교류협력 증진 방안' 등 논의

더불어민주당은 15일 국회에서 한반도 평화 연석회의를 열어 제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앞둔 전망을 공유하고 남북 교류협력 증진 방안 등 현안을 논의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