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대화법 전문가 오수향 소장(오수향대화심리연구소,국민대평생교육원)가 동아대CEO아카데미의 초청으로 지난 1월 26일(토) 오후 1시30부터 4시30까지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 연수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대한 이해와 대응을 통해 미래 환경에 대비한 CEO 미래 경영 지원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프로세스 구현에 따른 분야별 온디멘드 비즈니스 구현, 미래 산업 구조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수립을 주제로 했다. 

동아대CEO아카데미  특강 중인 오수향 소장

이날 강연에서 오소장은  고객 및 현장중심 경영에 대한 창조혁신법(영업협상력 강화),  성공영업을 위한 협상 커뮤니케이션,  내편으로 만드는 황금어법*대화법, 당신만의 고객경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오 소장은 "회사를 이끌어가는 CEO로서 고객, 회사, 개인(자신)를 모두 만족시키는 Win-Win 대화 스킬이 중요하다. 고객과 직장내 사원들의 욕구불만을 욕구만족으로 전환하기위해서는 최고경영자로서의 경청의 요령과 자기표현, 협상 커뮤니케이션을 익혀야한다." 며 ”뿐만 아니라 CEO로서 전략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직장내 리더로서 업무 소통 역량을 동시에 기를 수 있으며, 직장내 업무의 원활한 소통 창구와 자존감 향상, 강력한 동기부여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 소장은 네이버오디오클립 '마이크임팩트빅퀘스천'의 전문가, '네이버부모i' 부부/육아칼럼 에디터로, 저서로는 '무슨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웃으면서 할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긍정의 말습관’ '황금말투','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등이 있으며 MBN 황금알, TV조선 알맹이, 얼마예요, EBS라디오 행복한교육세상 등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