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도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자신이 도인이 되어 수도를 하는 꿈

자신 스스로가 속세에서 벗어나 수도를 하는 꿈은 평소 자신이 가지고 있던 모든 잡념과 망상을 떨쳐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참된 삶의 길을 닦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2. 거울 속에 도인과 성현(聖賢)이 또렷하게 보이는 꿈
세상의 이치에 뜻밖에 크게 깨달음을 얻고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게 되고 그의 도움을 받아 출세하게 된다.

3. 도인으로부터 황금을 받는 꿈, 혹은 비슷한 꿈

도인으로부터 황금을 받는 꿈, 혹은 비슷한 꿈은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해 귀한 자식을 낳고 그 아이는 장차 커서 훌륭한 사회 지도자가 된다. 상장, 훈장, 승진, 합격, 당선, 횡재, 재물, 행운 등의 운이 따른다고 할 수 있다.

4. 도사의 지팡이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꿈에 나온 도인의 지팡이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간다면 자신이 권세, 국회의원, 장관, 법조계의 수장, 경찰 총수 등의 한 조직의 수장이 되어 확실하게 출세하게 된다. 도를 닦아 깨달음을 얻고 도인이 된다.

5. 길을 걸어가다 도인을 만나는 꿈

꿈속에서 걸어가다 길거리에서 도인을 만난다면 자신이 출장이나 외지에서 뜻밖의 귀인을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아 앞날에 희망찬 행운이 온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어떤 일이나 프로젝트를 하다 찰나의 순간에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6. 도인과 함께 길을 걸어가는 꿈

도인과 함께 길을 걸어가는 꿈
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복이 굴러들어 왔다고 할 수 있다. 도인과 같이 길을 나아가는 꿈을 꿨다면 자신의 주변에 스스로 나를 돕는 사람이 생기고 어떤 일에 대해 큰 성과를 얻게 된다는 의미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도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