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국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사진으로 만나보는 오늘의 포토. 오늘(2월 13일)은 전국에서 일어난 사회 이슈들을 모아봤습니다.

- 동계스포츠의 체스 ‘컬링’, 앞으로도 파이팅!

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컬링 여자일반부 결승전에서 경북체육회 여자컬링 '팀 킴'이 은메달을 획득했다.(연합뉴스 제공)

13일 오전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컬링 여자일반부 결승전에서 경북체육회 여자컬링 '팀 킴'이 경기도청에게 아쉬운 패배를 했지만 시련을 딛고 복귀한 첫 대회로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다.

- 내일 밸런타인데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하세요~

내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많은 상점에서 초콜렛을 준비하고 있다.(연합뉴스 제공)

밸런타인데이를 하루 앞둔 13일 오전 서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고객들이 초콜릿을 고르고 있다.

밸런타인데이는 3세기(269년) 로마시대로 당시 결혼은 황제의 허락 아래 할 수 있었는데, 밸런타인(Valentine)은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을 시켜준 죄로 순교한 사제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그가 순교한 뒤 이날을 축일로 정하고 해마다 애인들의 날로 기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국민의 안전은 우리에게 맡겨라! ‘속도방수 경연대회’

'인천 미추홀소방서 속도방수 경연대회'가 인천시 미추홀구 문학경기장에서 열렸다.(연합뉴스 제공)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의 경연대회가 열렸다. 13일 오전 인천시 미추홀구 문학경기장에서 열린 '인천 미추홀소방서 속도방수 경연대회'에서 소방대원들이 소방호스를 들고 전력 질주를 하고 있다. 속도방수는 인명구조전술, 구명부환 투척,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소방안전 기술 중 하나로 현장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소방기술경연대회 부문 중 하나다.

- 이별, 또 다른 시작

서울 관악구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제89회 졸업식이 진행됐다.(연합뉴스 제공)

2월 초가 지나면서 많은 중, 고등학교에서 졸업식을 진행했다. 13일 오전 서울 관악구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제89회 졸업식에서 한 졸업생이 담임선생님과 포옹하고 있는 모습.

- 문 대통령, 스마트시티 참석...우리경제 으라차차!

문재인 대통령이 벡스코에서 열린 '혁신의 플랫폼 함께 만드는 스마트시티' 전략발표회에 참석했다.(연합뉴스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혁신의 플랫폼 함께 만드는 스마트시티' 전략발표회에 참석, "부산의 스마트시티는 로봇 등 새로운 산업 육성으로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친환경 미래 수변도시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문 대통령의 전국 경제투어 여섯 번째 행사로 열렸다.

- 여름이 오기 전 미리 준비, 모기 유충 구제!

경기도 수원시의 한 주택가에서 팔달구 보건소 관계자들이 모기 유충 구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연합뉴스 제공)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의 한 주택가에서 팔달구 보건소 관계자들이 모기 유충 구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체로 겨울철에도 따뜻한 지하 정화조, 하수구 등에는 많은 모기 유충들이 번식할 가능성이 있어 사전 방제 작업을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