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교육그룹의 유학 전문 커뮤니티 고우해커스가 유학 준비생을 도와줄 ‘고득점 멘토’와 ‘지구촌 특파원’을 모집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고득점 멘토와 지구촌 특파원으로 활동할 경우 40만 원의 활동비와 활동 인증서, 그리고 1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제세공과금 별도) 나이, 직업, 학력, 전공 등에 관계 없이 활동 가능하며, 특히 오프라인 모임이나 행사가 없어 해외 거주자나 지방 거주자도 참여 가능한 대외활동이라는 것이 장점이다.

고득점 멘토와 지구촌 특파원은 2월 15일(금)까지 모집한 후 2월 27일(수)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고우해커스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메일로 제출하면 개별 메일과 공지글을 통해 합격자가 안내된다. 고득점 멘토 부문과 지구촌 특파원 부문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활동 기간은 3월 1일(금)부터 5월 31일(금)으로 3개월이다.

두 부문 모두 활동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고득점 멘토는 고우해커스 가족들에게 자신만의 토플(TOEFL), 아이엘츠(IELTS), GRE 고득점 노하우와 유학 준비 및 합격 전략 등을 공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주 1회의 칼럼과 유학 준비생들을 도와주는 멘토 댓글 35개 이상을 작성해야 하고, 칼럼의 조회수와 게시글, 댓글 활동량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고의 멘토 1인을 선정한다. 최고의 멘토로 선정될 경우 칼럼글 e-book 제작 및 기사 발행 혜택이 제공된다.

고득점 멘토는 토플, GRE, IELTS 공부 노하우를 전수해야 하기 때문에 각 시험의 고득점이 지원자격이다. 성적표 사본 제출도 필수다. 토플, GRE, IELTS의 멘토를 각각 모집하기 때문에 한 시험의 점수만 있어도 지원 및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유학 준비 및 합격 전략을 공유해야 하기 때문에 학부 유학, 석박사 유학 등 유학 준비를 해본 사람이나 유학 중인 사람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이 조건을 충족하면 전공, 나이, 거주지에 상관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구촌 특파원은 자신의 유학생활 및 해외여행 경험을 공유해줄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유학, 어학연수, 교환학생, 워킹홀리데이 등을 경험하며 공유할 만한 해외 에피소드가 많은 사람, 학부 유학, 석박사 유학, 교환학생 등을 하며 얻은 학교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사람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유학, 교환학생 경험이 없더라도, 해외여행을 다니며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해외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역시 지원할 수 있다. 따라서 전공, 나이, 거주지 상관 없이 지원 가능하고, 사진, 영상편집에 능하고 블로그, 유튜브, SNS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면 우대 받을 수 있다.

지구촌 특파원은 주 2회 이상 해외에서 겪은 경험이나 에피소드, 해외 생활에 꼭 필요한 알짜 정보 등을 연재하고, 고우해커스 내 ‘일기게시판’, ‘생활정보Q&A’, ‘교환학생 비법노트’ 등과 같은 유학생활 게시판에서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면 된다. 이렇게 활동이 활발하고, 작성한 게시글의 조회수도 높다면 최우수 특파원에 선정될 수 있다. 최우수 특파원은 해커스인강의 ‘스펙완성 패스’ 3개월 수강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참고로, 최고의 멘토와 최우수 특파원은 적합한 대상자가 없을 시 선정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다.

고득점 멘토, 지구촌 특파원 모집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고우해커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