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뚝 떨어지는 기온과 건조한 대기 환경, 겨울철 차가운 바람은 피부 건강에 독이다. 흔히 겨울에는 여름보다 자외선의 위험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에 선크림을 챙겨 바르는 데 소홀해지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자외선은 사계절 모두 존재하며, 겨울이라고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하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다.

코웨이 코스메틱의 신규 브랜드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가 ‘호랑가시테놀(HOLLY-THENOL™) 마일드 선크림’을 출시했다. 백탁 현상과 뻑뻑한 발림성을 개선한 미백/자외선 차단 2중 기능성 제품으로 100% 무기자차 성분에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SPF50+/PA++++)이 더해졌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강력하지만 순하게 피부를 보호해 주는 동시에 생기를 부여하는 톤업 기능까지 더해져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강력하지만 순한 자외선 차단제라는 의미에서 ‘강순자차’라고 불리는 것도 그 이유라고 전해진다. 

호랑가시테놀 마일드 선크림에는 정제수 대신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의 독자성분인 호랑가시테놀™이 33% 함유됐다. 호랑가시테놀™은 슈퍼 플랜트 호랑가시나무 잎에서 추출한 성분에 판테놀 성분이 합쳐진 유효성분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호랑가시나무잎은 호랑이가 등이 가려울 때 잎 끝에 돋아 있는 뾰족한 가시로 등을 비벼 긁어 새살을 돋게 한 신비로운 나무로 알려져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유해성분 20가지가 배제된 EWG 그린등급(No result 제외, 2019.01.09.기준)에 보습 에센셜 성분이 60% 함유되어 끈적임 없이 매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산뜻한 데일리 선 케어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호랑가시테놀 마일드 선크림에는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쉐어 버터 씨드 케이크 추출물,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에델바이스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극한도심 속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제품 런칭을 기념하여 11일부터 5일간 11번가에서 해당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선크림 체험키트 1일 선착순 100명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