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2019년 2월 11일 월요일,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5.18 민주화운동 폄훼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있다.

▶자유한국당
김무성, '5.18 폄훼 발언' 관련해 "일부 의원 발언 크게 잘못...결자해지로 국민 마음 풀어야"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11일 당내 일부 의원의 '5.18 폄훼 발언'과 관련해 "5.18 역사왜곡 금도 넘어...애국세력 조롱거리 만들어", "일부 의원 발언 크게 잘못...결자해지로 국민 마음 풀어야 한다"며 강력하게 유감을 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5.18 모독' 한국당 초강력 규탄 "헌정실서 파괴 시도"

11일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5.18 민주화운동 비하 행위를 최강 어조로 거듭 규탄했다. "이들의 망언은 민주주의 역사를 모독하는 '역사 쿠데타'"라며 "한국당은 국회가 발딛고 서 있는 민주주의와 그 역사를 부정하고, 학살자 전두환을 영웅으로 만들겠다는 것인지 답해야 할 것"이라고 규탄했다.

▶정의당
정의당, '5.18 망언' 한국당 3인방과 지만원 검찰에 고소-고발

정의당은 11일 문자 메시지를 통해 "오늘 오후 3시 30분 서울중앙지검에 한국당 3인방과 지만원 씨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각각 고소·고발장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바른미래당 '5.18 모독' 한국당 의원들 징계추진 동참키로

11일 바른미래당은 5.18 민주화운동 모독 파문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 징계 추진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