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T영수전문학원’ 이새롬 원장, "목표는 ‘성적’이 아닌 아이들의 진정한 성장"
‘GLT영수전문학원’ 이새롬 원장, "목표는 ‘성적’이 아닌 아이들의 진정한 성장"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02.0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입시만을 목표로 아이들에게 높은 성적만을 강요하는 부모의 잘못된 교육열을 풍자하는 드라마 ‘스카이캐슬’이 뜨거운 인기를 보이며 종영했다. 어떤 과정을 거치든 결과만을 중시해 왔던 교육을 경계하고 진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 대한민국 교육의 선한 걸음으로 아이들을 이끌고 싶다는 수원 율전동 성대역에 위치한 ‘GLT 영수전문학원’의 이새롬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 ‘GLT영수전문학원‘ 이새롬 원장

Q. GLT영수전문학원을 설립하게 된 계기는?

A. 저는 한국에서 초, 중, 고를 졸업하고 서울 소재 대학에 입학했었습니다. 대학교 2학년 때 호주로 어학연수를 떠났고 공부를 하면서도 3가지 일을 병행했습니다. 잠은 거의 2~3시간밖에 자지 않았어요. 그만큼 열정이 넘쳤고, 동시에 배움에 대한 치열한 열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처음 호주 땅을 밟았을 때에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제로였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신발이 찢어질 정도로 열심히 일했고, 목이 나갈 정도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말하는 훈련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잠꼬대까지 영어로 할 정도로 영어가 편안해졌습니다.

이후 한국에 돌아와 성인영어를 가르쳤고, 유명 영어 학원에서 팀장 강사까지 진급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교육에 뛰어들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고, 오랜 고민과 정보서치 후에 GLT영수전문학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나 교육을 받은 저와 같은 사람도 ‘영어가 실제로 되는’ 학습 방식이 있다는 것을 전해주고자 GLT의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핵심은 ‘영어는 언어’이기에 말이 먼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Q. GLT영수전문학원을 소개한다면?

A. GLT영수전문학원의 이름은 Global Leadership Training, 즉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인재들로 양성시키는 데에 최종적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 GLT학원의 목표는 단순히 ‘성적’이 아닌 아이들의 진정한 ‘성장’입니다. 이를 위해 GLT패밀리 아이들에게 프리미엄 교육을 제공하며, 바른 인성과 리더십을 갖출 수 있도록 매 수업마다 지도하고 있습니다.

Q. GLT영수전문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은?

A. 초등학생들과 중학생들의 영어, 수학을 교육하며, 성인들의 니즈에 맞는 과외식 영어 회화수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언어로 받아들일 수 있게 만드는 GLT만의 단계별 학습과 자기주도 프레젠테이션, 단계 후 오픈 클래스 및 다양한 이벤트 데이를 진행합니다. 수학의 경우 개념설명부터 자기주도 학습방식을 통해 스스로 정리하는 단계를 거친 후 문제풀이와 응용문제, 오답 정리, 개념 재설명의 단계를 거칩니다. 레벨별 맞춤 학습으로 일대일 수업을 진행하며 복습과 선행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인 영어회화와의 경우 기초부터 여행, 출장반 등 목적에 맞는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영어 면접, 오픽 시험 대비 등도 진행합니다.

Q. GLT만의 특별한 수업 방식은?

A. GLT 초등영어의 핵심은 ‘말하기’입니다. 따라서 수업이 굉장히 열정적이고 시끌벅적합니다. 끊임없이 소리를 내며 소통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용한 영어학원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말을 하지 않고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아이러니한 일이기 때문이죠.

직접 선정한 스피킹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는데, 문제만 풀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재 전체의 내용을 한글과 영어, 양쪽을 자유자재로 통역하고 프리토킹까지 가능해야만 마무리됩니다. GLT의 핵심은 단어 하나하나를 떠올리며 간신히 문장을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한글을 보자마자 바로 영어 문장이 튀어나오는 수준까지 이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입이 트이지 않으면 리딩과 문법은 가르치지 않습니다. GLT커리큘럼에서 리딩과 문법이 5단계 이후에 나오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Q. GLT만의 특징은?

A. 영어, 수학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리더십 성장을 위해 돌아가면서 리더 역할을 맡아 수업을 주도하고, 매 유닛마다 배운 내용을 앞에 나와서 프레젠테이션 합니다. 교재가 끝나면 학부모님들께는 아이의 특성과 현재 상황,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등을 점수나 성적이 아닌, 글과 동영상으로 과정과 결과를 함께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서로를 존중해주며, 예의에 어긋난 행동을 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매 수업마다 교육받습니다. 규칙 안에서 아이들은 진정한 자유를 누립니다.

독서 또한 중요시 여깁니다. 독서 시 쿠폰을 주고, 선물을 주는 제도도 시행 중입니다. 그래서 학원에 빨리 도착했거나, 시간이 남을 경우 GLT Library에서 스스로 책도 읽고, 보드게임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학원이 스트레스의 공간이 아닌, 즐거움과 성취감의 공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 ‘GLT영수전문학원’ 실내모습

Q. GLT의 경영 철학은?

A. ‘바른 인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 양성’이 GLT의 경영 철학입니다. 단거리 경주가 아닌, 마라톤에서의 페이스메이커처럼 아이들의 성장에 있어서 선두주자로 달려 주다가 결국 결승점에는 스스로 통과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그렇기에 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실력은 기본으로 하되, 그에 앞서 아이들에게 먼저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멘토와 같은 강사 채용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은?

A. 정말 많은 보람 있는 케이스들이 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분은 2년 동안 영어 성적 때문에 승진을 못하고 동기들의 승진만 축하해주시던 H기업 과장님입니다. 영어의 기초도 전혀 없고, 발음도 아예 안 되는 상태였는데 승진이 걸린 마지막 시험에서 합격해 2년 만에 승진을 이뤄내셨습니다. 이 분의 간절함이 곧 저의 간절함이 되어 수업시간뿐만 아니라 출퇴근 전 후, 쉬는 날에도 녹음파일과 자료, 피드백 등의 과정을 통해 함께 수업을 하면서 이룬 성과였기에 결과를 받았을 때, 정말 날아갈 듯 기뻤습니다.

Q. 현재의 GLT 영어수학전문 학원을 이끌 수 있던 노하우는?

A. 수많은 영어 도서관, 학원들이 있지만 리딩과 문법에 포커스가 맞춰진 잘못된 교육방식 때문에 실패했다고 봅니다. 우리가 한글을 처음 배웠을 때, 말을 먼저 익힌 후에 구조를 익히게 되었듯 이와 마찬가지로 GLT에서는 빠르게 말하는 훈련을 익숙하게 만든 후에 문법은 뒤에서 이해시켜줍니다. 그렇게 학습한 문법과 문장 구조는 이미 언어를 쓸 줄 알기에 절대 잊어버리지 않지요. 그것이 바로 GLT만의 말하기 훈련 시스템입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단기간 GLT의 목표는 아이들의 영어 말하기를 가장 빨리 성장시키는 학원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최종적인 목표는 이를 통한 아이들의 성장이기에, 우리 아이들이 꿈을 하나하나 이루어 나아가면서 뒤를 돌아보았을 때 GLT가 그 밑바탕에 있다면 저는 그것이 진정한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이나 많은 학생 수에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한 명, 한 명의 목표를 위해 함께 달려주는 페이스메이커와 같은 학원이 되도록 저희 GLT는 끊임없이 달릴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앞으로 ‘아이들의 성장’을 이끌어줄 ‘GLT의 성장’을 지켜보며, 어떤 선한 영향력들을 펼치고 있는지 때로는 응원으로, 때로는 질책으로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교육의 선한 걸음으로 우리 아이들을 이끌어 나아가겠습니다.

이새롬 원장은 들어오고 나가는 아이들의 얼굴에 기쁨이 실린 학원을 이루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다. 학원을 스트레스의 공간이 아닌, 즐거움과 성취감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 이끌어낸 아이들의 밝은 표정자체가 곧 GLT의 광고판이라고 자부한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 이 영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