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연못'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연못에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
용은 예부터 매우 귀하고 신성한 존재로 알려져 있는 만큼 연못에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되는 꿈이며 승진과 합격, 당선, 자격 취득, 승리 성공 등을 암시한다.

2. 맑은 연못가에 무지개가 걸려있는 꿈
무지개는 태몽을 나타내기도 하고 대체적으로 길몽을 나타낸다. 맑은 연못가에 무지개가 걸려있는 꿈은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는 의미이며 학생이 이 꿈을 꾸게 되면 머리가 트이고 학업 성적이 오른다는 의미이다.

3. 연못가에 물망초꽃이 곱게 피어있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로 문학, 예술작품을 창작해 작품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는 꿈이다. 학문과 진리 탐구, 발명, 상품개발, 발굴, 명예, 경사, 혼사 등을 나타낸다.

4. 잉어를 강에서 잡아 우물이나 연못에 넣는 꿈
잉어를 강에서 잡아 우물이나 연못에 넣는 꿈은 잉어는 신비로운 동물로 여겨지며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승진이나 승금, 출산 등의 경사를 상징한다. 잉어를 잡아 연못에 넣는 꿈은 현재 하는일이 번창하여 크게 출세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5. 연못에 진달래꽃이 산뜻하게 피어있는 꿈
꿈속에 꽃이 등장하면 문학이나 예술 등의 창작 활동과 관련한 꿈해몽이 많다. 연못에 진달래꽃이 산뜻하게 피어있는 꿈은 문예작품을 창작해 인류 문화사에 화려한 업적을 남긴다는 것을 나타낸다.

6. 두 마리 물고기를 잡아 한 마리는 버리고 한 마리는 연못에 넣는 꿈
태몽이다. 그렇지만 한 마리만 연못에 넣었기 때문에 한 아이는 유산되고 한 아이는 순산하게 됨을 의미한다. 혹은 두 아이를 낳았으나 성장 과정에서 한 아이가 죽게 됨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연못'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