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직장 상사’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직장 상사의 다리에 누워서 자거나 쉬고 있는 꿈
자신의 직장 상사의 다리에 누워서 자거나 쉬는 꿈을 꿨다면 회사 일에 대한 모든 일을 맡기고 의존하고 상사가 다 처리해주기만을 바라는 것을 의미한다. 어렸을 적 어느 누구나 부모님 다리에 누워서 잠자거나 쉰 적이 있을 것이다. 그때만큼은 근심 걱정을 내려놓고 쉴 수 있는 자신을 알 수 있듯 같은 의미로 해석하면 된다.

2. 직장 상사로부터 라일락꽃을 받는 꿈
수많은 꽃이 지구상에 존재하듯 각각의 꿈에서도 꽃마다 의미가 존재한다. 특히 라일락꽃은 행운, 재물, 영예 등 좋은 것들을 의미한다. 직장 상사에게 라일락꽃을 받는 꿈은 실제로 직장과 관련된 것을 좋은 일들을 의미하며, 윗사람으로부터 상, 훈장, 공인된 증서, 임명장, 선물, 수주, 하청, 계약 등이 이루어 질 것을 암시한다.

3. 직장 상사의 의자에 자신이 손을 대는 꿈
직장 상사의 의자에 자신의 손을 대는 꿈은 머지않아 그 직위를 물려받게 될 것을 예지한다. 꿈속에서 의자는 기반, 세력, 지위, 소유, 합격 등을 의미하는데 직장 상사의 의자는 상사의 직위 혹은 지위를 자신이 갖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된다.

4. 직장 상사에게 결재 도장을 받는 꿈
도장은 ‘계약 시 무언가를 확인, 인증, 끝맺음을 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직장 상사에게 결재 도장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다른 사람의 도장을 받은 것으로 남의 도움으로 소원이 충족되고 사업성과를 얻게 되는 것으로 풀이하면 된다.

5. 직장 상사에게 임명장을 받는 꿈
직장 상사에게 임명장을 받는 꿈은 승진하여 자리를 옮기고 휘하에 부하를 거느리는 것을 의미한다. 현실에서도 임명장은 좋은 의미로 합격, 당선, 취득, 위임, 권한 등 특정 지위나 권한을 부여할 때 수여하는 문서로, 직장 내 상사에게 임명장을 받는다면 직장 내 승진을 암시한다.

6. 직장 상사가 회의장에서 자신을 칭찬하는 꿈
이 꿈같은 경우는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다. 평소에 직장 상사와 의사소통이 잘되고 친분이 있는 사람이면 현실에서도 실제 상황이 될 수도 있지만, 보통 칭찬이나 환영을 받는 꿈은 예기치 않은 손재나 장애, 불신, 비방 등 매우 난감한 상황을 의미한다. 만약 꿈에서 나온 직장 상사와 사이가 좋지 않다면 예의주시나 질책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직장 상사’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