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바다는 춥지만 나름의 분위기가 있다. 탁트인 바다와 시원한 바닷바람은 한적함을 느낄 수 있어 차분히 생각하기에 좋다.

그 중에서 서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태안군 안면도는 매일 붉게 떨어지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이다.

안면도는 아름다운 해변 뿐만 아니라 싱싱한 꽃게 요리로 유명하다. 꽃게 요리 중 ‘게국지’는 이 지역을 대표하는 토종음식 중 하나다. ‘일송꽃게장백반’은 천연재료로 만든 육수를 이용하여 특유의 소스와 싱싱한 꽃게와 김치, 그리고 대하 및 각종 해산물을 첨가하여 담백하면서 깊은 맛을 내고 얼큰한 맛을 내는 게국지를 선보이고 있다. 

게국지는 충청남도의 향토음식으로 어려웠던 시절 긴 겨울을 지나 초여름까지 마땅히 해먹을 반찬이 없을 시기의 충청도 지역의 밥상을 책임졌던 충청도 지역의 밥상을 책임졌던 서민음식이다.

또한 안면도 게국지 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은 TV 프로그램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한 바 있고 조선일보에서 선정한 ‘전국맛집 베스트7’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관계자는 “볼거리가 많아 계절에 관계없이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이 지역의 특산물인 꽃게로 요리한 게국지를 제공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