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27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목숨 살리는 목숨지지대 흉쇄유돌근’ 편에서는 흉쇄유돌근의 중요성과 흉쇄유돌근을 풀어주는 감탄마사지에 대해 방송됐다. 당시 흉쇄유돌근의 역할과 짧아지고 뭉친 흉쇄유돌근이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과 증상을 통해 틀어진 체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당시 방송에서 흉쇄유돌근 감탄마사지를 알려준 박성영박사는 방송이전부터 감탄마사지 컨디셔닝을 해 온 체육학 박사 마사지 전공자이다.

박성영 박사

박성영 박사는 경희대 운동처방학과 석사, 건국대 스포츠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 후 건국대 향장학과, 체육학과, 성신여대 스포츠레저학과 외래교수, 오산대 스포츠과학 계열 겸임교수, 전(前)남서울대 운동건강관리학과, 전(前)여주대 물리치료학과 겸임교수, 대원과학대, 삼육보건대 교수로 활발한 강의와 논문, 저서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박성영컨디셔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박성영 박사에 따르면 감탄마사지 컨디셔닝은 틀어진 체형의 영향을 받아 오랫동안 긴장과 피로감이 누적되어 늘어나거나 짧아진 근육을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에 대해 박성영 박사는 "틀어진 체형을 방치하면 특정 부분에만 과도한 부담이 가해져 각종 증상이나 질환의 위험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다."라며 "올바른 자세 체형 밸런스는 이를 예방하고 활기찬 컨디션으로 일상생활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밑거름이다. 그러므로 조기에 자신의 상태를 바르게 알고 체형교정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스포츠선수는 운동을 하면서 한 쪽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하지 않는 쪽의 근육과 밸런스가 무너진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신체 상태는 컨디션 저하는 물론 부상과 연결되는 위험요인이다. 좌우 근육 균형부터 전체 근력과 골격의 균형을 회복해야 부상 위험을 줄이고 좋은 컨디션으로 최상의 성적을 낼 수 있다."라며 "그래서 골프의 박세리, 홍진주 선수 수영의 박태환 선수, 탁구의 현정화 감독, 사격의 진종오 선수, 레슬링의 김현우 선수, 태권도의 이대훈 선수, 배드민턴의 이용대선수 등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및 최희섭, 봉중근, 류재국, 장필준 등 美메이저리그 출신의 선수들과 프로야구 선수들도 .박성영 박사에게 감탄마사지 컨디셔닝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성영 박사는 “바쁜 일상과 나쁜 자세로 틀어지기 쉬운 직장인의 체형관리는 건강한 삶의 기본이다” 며 “그래서 전신의 밸런스를 바로잡아 주는 감탄마사지 컨디셔닝이 필요하다”라며 "삶의 질을 높이는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시점에서 질병이 발생하기 전, 철저한 건강관리와 체형관리를 통해 더 좋은 컨디션으로 일상생활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집중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